분별은 개념이다 김민호 목사 신앙 용어 개념 시리즈 3
김민호 지음 / 리바이벌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민호 목사님의 용어 정리 강해 시리즈의 마지막편인 '분별은 개념이다'를 읽어보았다. 그전에 먼저 회복의 교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용어 정리 강해 설교 말씀으로 다 들어보았지만, 글로 정리된 책으로 읽어보니 중간 중간 개념들을 마음속에 새기고, 다지며, 정리할 수 있고, 또한 밑줄 그으며 읽을 수 있어서 참 좋았다. 글이 주는 힘이랄까?



책 제목인 분별의 개념정리부터 시작된다. 분별이란 본질과 비본질을 구분하는 능력이다. 우리가 피상적으로 알고 있으면서 (사실 잘 모르면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교회안에서 너무도 빈번히 자주 사용하는 용어들을 날카로운 말씀의 성령의 검으로 찔러 쪼개어 잘못된 부분은 도려내고, 왜곡된 부분은 잘라내어 말그대로 개념의 본래의 의미를 드러내고 알려주는 귀한 책이다.



개개인의 용어에 대한 주관적 정의와 잘못된 인식으로 말미암아 우리 주위에 얼마나 많은 오해와 갈등들이 있는지.. 분별이라는 말도 그렇다. 분별하는 것을 마치 판단 또는 비판하는 것이라 하며 분별하는 사람을 오히려 정죄하고 비난하고 있지는 않은지, 이것저것 뭘 그렇게 따지냐고 그냥 다 포용하자는 식으로 덮어놓고 믿고 있지는 않은지 말이다.. 사랑이라는 용어도 그렇고..



너무 많은 그리스도인들이(나를 포함하여) 기본적인 개념부터 바르게 배우고, 이해하고 있지 않음을 신앙생활을 하면서 더욱 느끼는 요즘이다. 이러한 때에 기본개념서와 같은 김민호 목사님의 용어정리시리즈 세 권의 책은 반드시 소장하고 두고두고 찾아서 읽어야 할 책이다.



군더더기 없이 참 명쾌하고, 올바른, 말씀을 근거로 한 내용들과 각 용어별로 마지막엔 요약정리까지 내용과 구성면에서 너무 만족스러운 귀한 책! 완전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