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리치 부자들의 3분
옥은택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표지만 보고, 또는 책 제목만 보고 선뜻 책을 잡는 이들도 있을 것이고, 또는 나처럼 전혀 흥미를 갖지 않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슈퍼리치'라는 책 제목과 책 겉모양이 주는 임팩트가 확실히 있는 책이다. 한 때 나의 20대를 채웠던 수많은 자기계발서들이 다양한 주제와 방법들로 사실 지향하는 지점이 바로 이 '슈퍼리치'가 아닐까 한다.

그래서 사실 책만 놓고 보았을 때는 별로 읽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았고, 관심이 없었다. 그런데도 한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책을 잡은 이유는 사실 작가에 대한 호기심이었다. 작가의 부모님이신 옥봉수, 박임순 선생님 부부의 강의를 예전 홈에듀케이션 컨퍼런스에서 들었었기에, 그분들의 자녀이신 작가님의 생각이, 성인이 된 지금의 생각이 궁금해서이다. 또한 책 띠지에 적혀있는대로 기록에 대해 어떤 팁을 얻을 수 있을까?란 생각에 읽어보았다.

이 책은 어렵지 않아 가볍게 하루만에 술술 읽을 수 있는 가벼운 자기계발서이다. 이 한 권의 책 안에 꿈꾸는 다락방, 긍정의 힘, 시크릿, 평생감 아주작은 습관의 힘 등등의 책들이 담겨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책 제목과 같이 숫자'3'으로 실제적인 행동지침들- 실제로 책에 기록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을 알려준다.

사실 성경적 세계관을 가지고 이 책을 읽게 되면 거리끼는 부분들이 있다. 위에 나열한 책들이 보여주듯 지극히 인본주의적이고 자기암시, 자기최면, 뉴에이지 등의 방법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늘날과 같이 게으름과 나태함,여러모양의 포기(give up)가 세대의 문화와 행태로 자리잡은 시대속에서 성실과 근면, 노력, 소망을 강조한 점은 좋은 부분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