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아이에게 어떻게 말해야 할까 - 아이와 갈등 없이 행복하게 지내기 위한 부모의 대화 수업
강금주 지음 / 루미너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춘기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라면, 누구 하나 예외 없이 저마다의 어려움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자녀의 성향이나 기질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사춘기 시기의 아이들을 대하려면 많은 인내를 필요로 하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어릴 때는 말도 잘하고 귀여웠던 아들이 사춘기 시절을 지나면서부터는 말수가 적어지고, 좀 까칠하게 변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사춘기 시기를 지나는 아이들을 대하며 어떻게 말해야 할까.. 고민이 되는 부모님들 많으실텐데요. 부모님들의 이 질문 그대로의 제목을 단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사춘기 아이에게 어떻게 말해야 할까> 이 책은 내용도 도움 되고 좋지만, 이 책의 저자를 알게 될 때 더 신뢰감이 생길거라 생각합니다.

저자 강금주님은 지난 35년간 대한민국 10대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십대들의 쪽지>를 발행해왔고, 청소년 전문 상담가로도 활동한 분입니다.

<십대들의 쪽지>1984년 출간되어 전국 중고등학교에 무료 배포되기도 했던 16페이지짜리 소책자로, 십대들을 위로하기 위해 만들었던 책이라고 합니다.

저자는 중고등학교 교직에도 있었기에 청소년들을 만나고 그들을 상대하는 노하우들이 남달랐습니다.보통의 부모들보다 사춘기 청소년들을 이해하고 공감해주는 폭이 훨씬 넓고 깊이 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춘기 아이들을 키우는 집이라면 어느 집에서나 있을 법한 다양한 일들이 생생하게 기록되어 있어서 재미도 있었고, 비슷한 사례를 보며 어떻게 말하고 행동해야 하는지를 생각해보고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관계를 편안하게 만드는 대화코칭법과 아이의 문제 상황별 대화코칭법, 그 외 여러 가지 사춘기에 직면하게 될 여러 가지 문제 상황들에 대한 답변, 자녀교육 팁도 담겨 있어 도움 되었습니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