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들아 명심하거라, 잘 사는 데 필요한 건 따로 있다
신태순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11월
평점 :
<아들아 명심하거라, 잘 사는 데 필요한 건 따로 있다> 처음에 책 제목만 읽었을 때는 그다지 관심이 안갔다. 왠지 아빠들이 읽기에 좋은 책이 아닐까 생각했다. 그런데 저자 이름을 보니 관심이 갔다.
저자는 신태순님이라고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라는 책을 쓰신 분이었다. 그 책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읽었던 기억이 있기에, 이 책의 내용도 궁금해졌다.
저자 소개가 이렇게 적혀져 있었다.
- 아들과 매일 어린이집, 유치원까지 걸어서 출근하는 아빠, 아들이 태어났을 때부터 온전히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실험해오고 있는 아빠, 극단적인 I 성향으로 술자리 안 가고, 골프 안 치고, 최소한의 사람만 만나면서도 여러 가지 사업에 참여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는 아빠, 수십 개 사업에 관여되어 있지만, 자신을 사업에 맞추기보다 사업을 자신의 자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고, 심지어 그런 라이프 스타일을 전파하면서 수익을 만드는 아빠, 만나고 싶은 사람만 만나고, 하고 싶은 일만 선택하고, 원하는 공간에서 일을 하면서 가족과 충만한 시간을 온전히 보내고 있는 아빠.-
저자 소개 글만 읽고도 어떻게 하면 이런 삶을 살 수 있을지 부러운 마음이 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삶의 모습이 아닐까.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도 직장 일로 바빠서 좀처럼 시간을 내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저자는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면서도 경제적 자유도 누리며 살고 있으니 비법이 궁금했다.
이 책에서는 돈 버는 구체적 방법보다는, 지금까지 저자가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왔는지를 이야기하고 있었다. 때로 실수하고 넘어지기도 하며 시행착오를 겪었던 모습, 비혼주의자가 결혼을 하게 되고, 자녀를 만나게 된 일, 그로 인한 가치관의 변화 등. 자녀가 좀 더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길 바라며, 잘 사는 방법에 대해 적어두었다. 아들에게 보내는 당부이자 조언으로, 아빠가 살아오면서 체득한 인생의 지혜들을 편지처럼 담아두고 있었다.
책의 구성은 총 6장으로 되어있다.
1.평생 남을 인생의 공부법
2.시작하고,경험하고,발견해라
3.게으르지만 잘 사는 아빠의 비밀
4.돈 굴리는 방법은 따로 있다.
5.지금 당장의 손해는 사실 미래의 투자다.
6.결국 진심이 사람을 움직인다.
“세상은 연결되어 있고 돌고 돌면서 네가 부른 현실이 네게 돌아오는 과정에 있을 뿐이다. 네가 정말로 원했던 세상이 있고, 그 세상을 위해서 어떤 노력을 했다면 그 세상은 지금 어느 반환점을 돌아 너에게 가는 중이다. 그리고 그 세상은 네가 생각했던 것과 모습은 다를 수도 있지만 네 생각보다 더 좋은 것을 준비해서 가져다주는 중일 것이다. ”
행복하고 편안하게 돈 버는 아빠가 아들에게 전하는 인생수업 이야기를 읽으며 자녀와 진지한 이야기를 나눠봐도 좋을 듯하다. 저자의 철학과 자녀를 향한 따뜻한 사랑을 느껴볼 수 있는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