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은 반드시 잘될 겁니다
최대호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10월
평점 :
당신은 반드시 잘될 겁니다.
제목이 마음에 든다. 듣고 싶은 말이다.
당신은 반드시 잘될 겁니다. 신뢰와 응원이 담긴 말에서 위로와 힘을 얻는다.
어느새 11월 중순이다. 올 한해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에 괜히 마음이 바빠진다.
목표하고 계획했던 일들은 얼마나 이루었는지 돌아보게 본다.
저만치 앞서 걸어가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다. 나만 제자리걸음 걷고 있는 건 아닌지 생각이 많아진다.
저자는 이렇게 위로한다.
“언뜻 봐서는 제자리걸음을 걷는 것 같아도, 당신은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자신에게 말해주세요. 당신은 반드시 잘 될 겁니다.”
그래,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거겠지. 저마다 속도는 다른 거니까, 각자 추구하는 방향과 목표가 다른 것일 뿐. 오늘에 충실히 살아가면 되는 거다. 비교하면서 속상해할 필요 없다.
자신의 자리에서
매일을 성실하게 보내는 당신이기에
조금 더 당당했으면 좋겠다.
꼭 많은 것을 해내야만
꼭 대단한 생각이 있어야만
당당함이 생기는 건 아니다.
당신은 어려움 속에서도
책임감을 잃지 않고,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한 번 더 힘을 냈으며,
항상 맡은 바를 다 해내는
대단하고 멋진 사람이니까.
저자는 이렇게 당신 스스로를 재평가 해보라고 말한다. 자신만의 높은 잣대로 스스로를 힘들게 하지 말라고 당부한다.
성실하게, 책임감으로 맡은 바 일들을 해내며 살아왔으면 충분히 대단하고 멋지다고 위로해준다.
“성장하는 중이야, 너의 시간이 오는 중이야. 진짜 못하겠으면 잠시 쉬어 봐. 바람을 쐬고, 산책을 하며 조금 걷고. 너 진짜 잘될 거야. 내가 알아.”
친구처럼, 선배처럼 토닥이는 말들 속에서 따뜻함을 느낀다.
성과와 경쟁을 중요시하는 시대이지만 서로를 향한 신뢰를 가지고서 기다려 줄 수 있으면 좋겠다.
“넌 해낼 수 있는 사람이야. 나는 너를 믿거든. 그러니 너도 너를 믿어야 해. 넌 잘 될 사람이거든.
가장 먼저 나 자신을 믿어주고 응원하고, 친구와 가족 또 주변 사람들을 향해서도 이런 위로의 말들을 전하며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최대호 작가 그의 책과 글을 통해 위로를 배웠다. 문제와 고민 속에 마음이 힘들 때 이 책을 만나면 따뜻한 공감과 지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도움받아 보시기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