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식물 죽이지 않고 잘 키우는 방법 - 양장
베로니카 피어리스 지음, 신혜규 외 옮김 / 리스컴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실내식물 죽이지 않고 잘 키우는 법> 책 제목이 관심을 끈다. 식물을 잘 키우지 못해 안타까운 사람들도 관심이 갈 것이고, 식물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관심을 가질 만한 책이다.

집에 식물을 키우기만 하면 죽어요~’ 라고 속상해 하는 사람들을 종종 본다.

그런분들이 이 책을 읽어본다면 자신감을 갖고 식물을 잘 키울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이 책은 베로니카 피어리스 라는 원예작가가 지은 책이다. 저자는 영국에서 다양한 원예잡지에 글을 쓰고 있으며, DK 출판사에서 원예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작가의 이력을 바탕으로 식물을 잘 키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쉽고 친절하게 식물 키우는 방법을 안내한다.

먼저 식물 기르기의 기초 방법으로, 식물 구입시 체크할 것들, 화분에 담아 배치하는 방법, 빛과 온도 습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그 외 물주기와 영양제 주기, 분갈이하는 방법, 식물의 질병과 해충 관리법등에 대해서 알려준다.

 

이 책에서는 120여가지의 실내 식물들을 언급하고 있다. 종류별로 돌보는 방법을 알려주고, 각 식물별 주의점과 문제 해결법을 알려준다. 식물을 키우다 보면 만나게 되는 식물의 잎마름 증상, 해충 발생, 과습 및 건조로 인한 문제 등 식물별로 상세한 안내를 해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다.

 

책상에 놓으면 좋은 식물, 햇빛 좋아하는 식물, 욕실에 두기 좋은 식물, 빛이 적어도 잘 자라는 식물, 거실에 두면 좋은 식물 등. Best5를 뽑아 백과사전식으로 설명을 해두었다.

전자제품을 사면 제품안내 설명서가 있듯이, 이 책은 식물 안내 설명서 같은 느낌이 드는 책이다. 식물에 문제가 생기거나 새로운 식물을 들여올 때 이 책을 꺼내 본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감수하신 분이 화훼원예학을 전공한 서정남 연구사님이라 책의 내용이 더 신뢰할만하고 배울 것이 많다.

키우는 식물들이나 좋아하는 식물이 이 책에 있는지 찾아보는 재미와 몰랐던 것을 더 알아가는 즐거움도 전해주는 책이다.

식물을 좋아해서 더 알아가고 싶은 분들, 식물을 키우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도움 받아보시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