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감사 나날이 행복 - 하루 한 장 139편, 데일리 에세이
김채연 지음 / 프로방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날이 감사, 나날이 행복> 이 책은 하루 한 장의 감사일기를 기록한 책이다. 감사일기를 데일리 에세이 형식으로 남긴 것이  책으로 만들어졌다.

 저자는 말한다. “하루 한 줄의 감사일기가 삶을 세우고 인생을 바꿔준다.” 라고,

하루 최소 1분을 투자해서 감사일기를 기록한 것이 작가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준 것이다.

이 책의 저자 김채연님은 아로마테라피스트로 활동하며 여러 단체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우연한 기회에 저자강연을 듣고서 감사일기를 쓰게 되었다는데, 무려 5년이 넘도록 1800일 넘게 감사일기를 써오고 있다고 한다. 그 꾸준함의 열정이 대단하시다는 생각을 했다.

 소소한 일상이 감사를 통하여 의미 있어지고, 삶의 여러 가지 문제들 또한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음을 보게 되었다.

, 여름, 가을, 겨울, 다시 봄으로 구성된 책의 내용에서 작가의 일상과 삶을 향한 태도가 보여진다. 이웃을 대하는 마음, 강의장에서 만나게 된 여러 대상자들과의 이야기, 자녀들과의 소통, 건강의 문제들까지. 일기장을 들여다보는 듯한 느낌도 들었고 편하게 읽혔다. 한편의 글 뒤에 나오는 명언들에도 좋은 글이 많았다.

작가는 말한다. “내 인생은 어쩌면 감사일기를 쓰고부터 변화가 시작된 것이나 다름 없다.”고 불평과 불만이 많았던 저자의 삶이었지만, 삶을 바라보는 시각을 <감사>로 바꾸면서부터 인생에 많은 변화가 생겨났다.

  작가의 이런 경험과 고백처럼, 이 책을 읽는 분들도 감사를 통해 일상의 감사를 회복할 수 있게되길 바란다. 문제를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고 감사를 표할 때, 무엇보다 마음이 편안해질 것이고, 감사가 더욱 많아지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되리라.

이 책의 제목처럼 나날이 감사로, 나날이 행복을 채워가시길 바란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