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책 읽는 가족입니다
정미숙 지음 / 미다스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책을 읽고 인생이 바뀌었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는다.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가 독서를 통해서 인생이 새롭게 변화되었다고 한다.
여기 이 책의 저자 정미숙 작가님도 책을 통해 인생을 바꾼 또 하나의 증인이시다.
세 자녀의 엄마로 치킨 가게를 15년이나 운영하신 사장님이기도 하다. 바쁘게 살며 돈은 많이 벌었지만 인생이 허무하게 느껴지고 몸과 마음이 지쳐갔다고 한다. 온 가족이 함께 가게 일을 감당하다 보니 시간적 여유도 없었고 여행 한번 마음 편히 다녀보지 못했다고 한다.
그러다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다고 한다. 밤 12시까지 일하는 치킨 가게를 계속 운영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하던 중 장사관련 책들을 많이 읽어보면서 가게의 업종을 칼국수 가게로 바꾸셨다고 한다.
그리고 틈틈이 남는 시간을 이용해 책을 읽고, 8시에 퇴근해서 가족들과 함께 독서를 하고 토론도 나누며 새로운 생활패턴으로 살게 되었다고 한다.
그러면서 2년넘게 꾸준히 다양한 책들을 읽으며 시각을 넓혀 나갔고, 책을 통해 삶에 대한 관점을 완전히 바꿔나갈 수 있었다고 한다. 부와 건강, 자녀양육, 부부관계, 심리치유, 자기통찰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책을 읽으며 발전, 성장해오신 발자취들을 책에 기록해 두셨다.
책을 읽고서 시간적 여유도 가지게 되고, 집도 장만하게 되고, 자녀교육에 대한 관점도 변하게 되었다. 큰 딸도 함께 책을 읽으며, 엄마와 함께 칼국수 가게를 운영하면서 함께 책을 쓰게 되었고, 국내 최초 모녀작가까지 되었다고 한다. 돈을 버는 다양한 파이프라인도 구축하여, 네이버 까페운영, 블로그 운영, 4개의 유튜브 계정 또한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책을 통한 놀라운 변화다. 그 변화의 기록들을 첫 번째 책 <평범한 사람도 특별하게 만드는 독서의 기적>에 담으셨고, 이 책도 그 연장선에서 두 번째 책까지 집필하셨다.
딸도 함께 두 번째 책을 함께 집필 하였다. 가게를 운영하고 바쁜 와중에도 책을 쓰고, 독서 꾸준히 하면서 다양한 소통 채널까지 운영하시는 그 에너지와 열정이 정말 대단하신 것 같다. 본인 뿐만이 아니라 세자녀의 삶과, 남편의 삶까지 변화한 작가의 이야기이기에 더 가치있고 의미있는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책을 읽고서 변화된 한 가정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희망과 기적, 변화를 체험한 이야기들이, 한 가정을 넘어 주변 이웃과, 우리나라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을 것을 믿는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생들을 비롯해 청년 어른들에 이르끼까지 독서열풍을 불러 일으킬수 있기를 응원드린다.
책을 통해 인생을 변화시킨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