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사에게 ‘운동하세요’라는 말을 들었을 때 여성이 제일 처음 읽는 책 - 피지컬 트레이닝 분야 최고 전문가가 알려주는 의학적으로 여성에게 가장 효과적인 최상의 운동법 ㅣ 의사에게 ‘운동하세요’라는 말을 들었을 때 제일 처음 읽는 책
나카노 제임스 슈이치 지음, 박재현 옮김, 이토 에리 감수 / 랜딩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제목이 긴 책 이다.
실제로 두 달 전에 병원에 갔을 때, 의사 선생님께 “운동하세요” 라는 말을 들었다.
어깨 통증 때문에 병원을 다니고 있다.
어르신들이 나이 먹으면 여기저기 아프다고 하시던데 그 아프다는 말씀이 내가 아파보니 이해가 되었다.
병원에서 하라는 대로 운동을 했더니 요즘은 제법 괜찮은 편이다. 한번 아파보니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그러던 차에 이 책<의사에게 운동하세요 라는 말을 들었을 때 여성이 제일 처음 읽는 책>을 만났다.
운동하세요 라는 말을 실제 들었기에 이 책에는 어떤 운동들이 담겨 있나 궁금했다.
목차를 보니 어깨결림, 갱년기, 출산전후, 다이어트, 체력저하 등 특별히 여성들의 건강을 고려해서 만들어진 책이라 꼭 읽어보고 싶었다.
저자는 일본사람으로, 일본의 유명 프로 운동선수와 아마추어 운동선수를 대상으로 경기력 향상이나 부상 예방, 운동기능저하증후군등에 대해 교육하고 있는 최고의 피지컬 트레이너라고 한다. 미국스포츠의학회 운동생리학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스포츠 장애와 생활습관병 예방등, 몸의 뒤틀림을 개선하기 위한 운동법을 개발하는 데도 힘쓰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건강의 원리에 대해서도 쉽게 설명해 주고 있었고, 운동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안내를 해주고 있었다.
그림으로도 설명이 잘 되어 있었지만, QR코드를 찍으면 동영상이 나와서 더 따라하기 쉽게 만들어져 있었다.
이 책을 통해 근력의 중요성과 운동의 필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또한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단백질, 탄수화물, 지질, 비타민, 미네랄, 5대 영양소의 균형된 섭취의 중요성도 확인할 수 있었다.
되도록 안 먹는 다이어트는 하지말고,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을 통하여 근육을 늘린 뒤, 유산소운동으로 지방을 태우는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근력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만이 건강하게 살을 빼는 데 중요함을 배울 수 있었다.
나이가 들수록 아파지는 데가 많은 것 같은데, 그럴 때일수록 운동을 통하여 몸을 더 관리하도록 해야겠다. 많은 여성분들이 이 책을 참고하여 운동을 배우고 따라한다면 큰 도움이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좋은 책 읽을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