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바, 집에 가자 달고나 만화방
도단이 지음 / 사계절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가족은 동물애호가 가족이다 동물을 키우지는 않지만 동물에 관심도 많고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동물들을 정말 좋아한다(엄마는 예외다)

최근들의 동물복지나 동물권에 대해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동물을 대하는 마음가짐이 어때야 하는지 관심이 많던 차에 심바, 집에 가자라는 책을 알게 되었다

귀여운 강아지와 함께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궁금증들과 문제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있는 만화책이다

만화책이라서 부담 없이 무겁지 않고 재밌게 동물의 권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

 

마냥 재밌지만은 않다 대량 사육을 위한 품종 개량, 휴가철만 되면 길거리에 버려진 반려동물들, 사람의 욕심으로 만들어 낸 순종견에 대한 환상까지......

 

특히 기억에 남는 장면들은 강아지들을 두고 기다려라고 해놓고 돌아오지 않는 주인들을 하염없이 기다리고 있기만 한 모습이다 가족들이 기다리라 해서 마냥 기다리고만 있는 강아지들을 보니 참 마음이 아팠다

얼마 전에 아이들과 함께 읽었던 금순이가 기다립니다라는 동화가 생각하는 장면이었다

지구는 사람만의 것인가? 모든 생명체들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생각과 인식을 바꾸어나가야 할 것 같다

 

우리 가족의 한줄평

아빠 : 동물과 가족이 되는 과정이 따뜻한 시선으로 담겨진 책. 온 가족이 함께 읽기 좋은 책

엄마 : 지구에 사는 모든 생명을 사랑받고 존중받는 세상이 왔으면......

(4) : 동물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동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밌는 이야기도 많았지만 가슴아픈 사연들이 더 마음에 남아요ㅠㅠ

(2) : 동물들을 더 사랑해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모든 생명은 소중하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