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프렌즈 블라디보스토크 - 20’~21’ 최신판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4
정성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가이드북의 최고의 시리즈 '베스트프렌즈'에서 이번엔 도시별로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였어요.

그 중에서 '블라디보스토크'편을 만났습니다.

러시아를 한 번즘 여행해보고 싶었고, 블라디보스토크는 우리나라랑 가까워서 요즘 부쩍 뜨고 있는 도시인데요,

러시아에서 있었던 일련의 사건들 때문인지 선뜻 여행하기가 어려웠어요.

그런데 이번 책을 읽고 러시아에 블라디보스토크에 여행가고 싶다는 욕구가 솟구쳤네요.

이 책은요,...

우선 한 도시만을 집중적으로 다뤄서인지 엄청 슬림합니다.

이 얇은 책에 블라디보스토크의 알짜 정보가 제대로 담겨있어서, 다른 정보를 굳이 찾아보지 않아도 될 것같아요.

일반적인 지역정보는 당연히 있지만 책의 첫 파트에 미리보기 파트를 두어 큰 사진들과 함께 블라디보스토크의 놓치지말아야할 이모저모를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었어요. 특히 지역축제를 확인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네요.

자유여행에서 가장 고민되고 중요한 일정을 만들기 위한 여행설계 파트는 비행기시간부터 공항열차시간 등 교통부터 추천일정까지 꼭 필요한 정보들을 담아, 보면서 어떤 항공사를 타야 빈틈없는 일정을 만들 수 있는지 바로 계획하게 되더라구요. 일정추천으로 중요한 스팟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빠른 여행계획에 도움이 크게 되네요.

메인 정보에는 볼거리, 먹거리, 쇼핑, 숙소의 정리가 깔끔하게 잘 되어있어 이 책한권 들고 바로 출발해도 될 것만 같았어요.

러시아 여행 중 관심이 많았던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정보도 함께 넣어줘서 열차의 종착지이자 출발지인 블라디보스토크를 중심으로 새로운 여행도 꿈꿔볼 수 있었어요.

지도는 도시 전도부터 중심지별로 세부지도가 포함되어 있고 중요스팟이 눈에 딱 띄게 표시되어 있어 보기 편한 지도였고, 다른 지도는 필요없을 것 같아요.
기본적인 러시아어 또한 빠지지않고 포함되어 있어, 여행에 큰 도움이 될 것같아요.
이렇게 중요한 정보들이 알차게 들어있는데다가 가볍기까지 한 여행책이라면 대환영이네요.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바로 준비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