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콕 집어주는 친절한 소셜 마케팅 -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SMS 마케팅 성공전략
장종희 지음 / 에듀웨이(주)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당연한 이야기 일 수도 있겠지만, 이제는 질좋고 값싼 물건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시대가 당연히 끝난지는 오래되었다. 그리고 이것을 발전시켜서 인터넷으로 나름 홍보 하는 시대는 맞지만, 그것만으로는 너무나도 부족한 세상이다. 솔직히 개인적인 경험상으로도 볼때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이 필수적인 시대에 살고 있다는 데 동의한다. 하지만 너도 나도 저마다의 가치를 앞세워서 인터넷을 온통 도배하다시피 하니 이것들의 정보들 중에서 어느것이 더 가치가 있고 가치가 없는지는 도대체 알 수가 없는 것 같다. 그렇기에 내가 남들보다 더 가치 있는 정보를 소셜네트워크를 통하여 한 발 먼저 앞서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세상이 되었고, 그것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연구를 하고 있는 현실이 되었다.

 

 에듀웨이에서 이번에 출간된 '콕콕 집어주는 친절한 소셜 마케팅'은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많은 내용을 담고 있어 흥미로웠다.

이 책의 내용에는 우리가 정확히 잘 모르는 마케팅의 정보, 컨텐츠의 분류나 편집, 유통을 비롯한 맞춤형 소셜마케팅에 대해서 짚어주며, 키워드와 스토리텔링을 잘하기 위한 기초를 단단하게 하기 위한 각종 사례들을 알려준다.

 그리고 영향력있는 네이버 블로그, 최적화, 검색 태그는 물론 블로그의 각종 기능등을 소개하여, 이제 막 시작한 초보자들에게도 무리 없이 이 책만 보면서 네이버 소셜 마케팅을 바로 입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파워블로거가 체크할 사항들을 통하여 매너문구 등을 통하여 민감한 사항들이지만 지나치기 쉬운 부분들을 알게됨으로써 기껏 고생했는데도 저품질에 걸렸던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할 수 있는 사항들을 담아내고 있다.

 또한 블로그와는 달리 전 세계적으로 많이 쓰고 있는 트위터의 속성과 기능, 페이스북과 기능은 한 번 천천히 보면 어려워하지 않고 쉽게 알 수 있게끔 소개되어 있었으며, 기타 핀더레스트, 인스타그램, 포스퀘어, 유투브, 유스트림 등은 사용자의 비지니스 혹은 흥미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소셜 마케팅 큐레이션이나 실전에 사용하는 소셜 마케팅 법칙등에 대해서도 잘 읽어보았는데 이 부분은 단순히 이 책을 읽어서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본인이 충분히 소셜을 활용을 함을 전제로 이해 할 수 있는 영역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소셜 마케팅의 파급력에 대해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공감할 수 밖에 없는 세상이 되고 있다. 그리고 남들에 비해서 많이 늦었고,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계속해서 드는 것 또한 사실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콕콕 집어주는 친절한 소셜 마케팅'을 통하여 비록 남들에 비해서는 늦었지만, 하나 하나씩 흥미를 가지고 꾸준히 해나가다 보면 어느 순간에는 나 역시도 고수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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