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요함이 들려주는 것들 -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마크 네포 지음, 박윤정 옮김 / 흐름출판 / 2012년 11월
평점 :
<고요함이 들려주는 것들>은 총 12개의 장, 다시 말해서 월별로 테마를 구성하여 매일 한 장씩 읽을 수 있게 끔 구성되어 있다. 각 장마다 (월별로) 테마가 있어서 그 테마에 걸맞는 내용들이 매일 읽을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산만하지 않게 집중도를 높이며 읽을 수 있도록 편집되어 인상적이었다.
1월 멈춤
2월 삶의 속도
3월 관계
4월 용기
5월 진정한 나
6월 소통
7월 받아들임
8월 포용
9월 깨어있음
10월 깨달음
11월 성장
12월 되짚어 봄
인상적인 부분 중 일부만 발췌하면, 인간으로 살아가는 소중한 삶은 다시는 주어지지 않는다. 그렇다면 오늘 무엇을 할 것인가? 자신이 지구를 거니는 가장 존귀한 생명체 가운데 하나임을 깨달은 지금 무엇을 하겠는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겠는가?... 오늘 우리는 깨어 있는 소중한 존재다. 이런 깨달음은 감사의 마음을 갖게 한다. (23페이지, 1장 멈춤)
이 책을 통하여 매일 매일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 페이지만 제대로 읽어보자. 다독하기 힘든 요즈음 시기에, 한장 한장 좋은 생각 좋은 글귀를 읽으면 어떨까 생각해본다. 다사 다난 했던 2012년도 대선을 정점으로 하여, 마무리가 되고 있다. 저마다의 각자 년 초에 세웠던 목표들을 하나 하나씩 되짚어보고, 내년을 위해서 정리하는 시점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도 올 한해 아쉽지만, 나름의 소기의 목적은 달성했기에 내년이 기대가 된다. 이 시점에서 고요함이 들려주는 것들을 통하여, 한 해를 정리하는 것도 큰 의미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