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목은 영어책 많이읽는 학생 어쩌구 이지만 언어학습에 있어 유창성의 중요성 그리고 그 지도법에 대한 이야기이다.
일반적인 교실에 있는 다양한 아이들 모두가 정상적인 그리고 일정 수준 이상의 읽기가 가능하려면(외국어가 아닌 모국어말이다)어떻게 해야할까
미국도 NRP를 통해 혁신적인 계기가 마련된 듯...
남의 나라가 먼저 간 길에서 주워서 가질 수 있는것을 부지런히 주워보자.

하지만 평균 이하의 학업 능력을 가진 하생이나 읽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는 그 진도가 너무 빨랐다.
특수 교육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빠른 진도는 좌절과 실패의 연속이기쉽다.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좌절과 실패를 맛보게 하는 가장 큰이유는 그 학생들의 수용 능력에 관계없이 주어진 커리큘럼을 빨리 끝내려는 목적으로 각 단계를 충분히 연습하지 않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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