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신 파랑새 사과문고 64
김소연 지음, 김동성 그림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연찮게 만난 책에 무언가 꽂히듯이 매료되는 일이 종종 있다. 

이 책이야말로 그런 책들 가운데 으뜸인 것 같다. 

내용도 너무나 곱고 아련하거니와 그 삽화란.... 

삽화와 내용이 하나의 작품으로 다시 태어나서 오래오래 마음에 기억될 "수작"이라고 감히 추천해 볼만하다. 그림 한 장 한 장마다 바로 옆 페이지에 있는 본문을 영상으로 보여주는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섬세하고 사실적이며 정감있다.  과연 고운 책이다.

원래 어린이 창작동화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는데 그 선입견을 깨 준 책이라고나 할까.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사실에 기초하여 찬찬히 써내려간 이 단편들은 마치 그 시대에 들어선 듯 한 느낌으로 책을 읽는, 흔하지 않은 행복을 주기도 한다. 어른이 함께 읽어도 전혀 손색이 없는 감동과 재미가 있으며 아이들에게도 너무나 권해 주고 싶다. 특히, 초등학교 고학년의 여자 조카들에겐 꼭 한 권씩 선물하리라 마이리스트에 차곡히 넣어 두었다. 

딸아이 공부하는 옆에서 한장 한장 읽다가 왠지 이 주인공들의 뒷이야기가 궁금해져 우습지만 "속편은 없나?"를 혼자 중얼거리기도 했다. 그만큼 아이들에게도 여운이라는 감정과 함께 후일을 상상하게끔 해 줄 것 같다면 좀 지나친 욕심일까? 아직은 저학년인 딸애가 이 책을 오롯이 흡수할 수 있을 때 쯤이면 벌써 너덜너덜 해 지는 건 아닐까 공상같은 걱정을 앞세우며, 오늘 저녁에도 아이 옆에서 이 책을 다시 한번 곰곰히 뜯어봐야 겠다. 

이 책의 작가와 화가가 함께 일구어낸 작품이 있는지 또 찾아보고 싶다.  없다면 두 분께 권해 드리고 싶다. 꼭 다른 작품도 내 주십사 하고...호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