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A 범죄 퍼즐 - IQ 148을 위한 추리 전쟁
존 길라드 지음, 이은경 옮김 / 보누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국의 전문 작가이자 디자이너 존길라드가 스파이와 추리의 세계에 흥미를 느끼고 CIA 의 첩보 기술을 퍼즐과 접목하는 방법을 연구한 끝에 세계적인 퍼즐 전문가인 개러스 무어의 자문을 거처 이 책을 집필 했다.

'세계 각국의 정부는 국가의 위협이 되거나 큰 영향을 미칠 정보를 극비리에 수집하기 위해 비밀 요원을 두고 있다.비밀 요원이 되는 과정은 다양하다.물론 선발 과정보다 중요한 것은 임무 수행 능력이다.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각종 범죄의 중심인 비밀 요원의 세계에서 성공하려면 매우 다양한 기술이 필요하다. 자신감있고 영리해야 하며 주위 환경에 잘 적응하고 의심을 피할 수 있어야 하는 동시에 경계를 늦추지 않고 끊이없이 관찰해야 한다.비밀 요원.즉 스파이는 무엇보다 높은 수준의논리력, 기억력,통찰력이 필요하다. 스파이로서 요구되는 덕목인 각종 첩보 기술에도 능해야 하며 국제 관계와역사억 관한 지식 역시 필수다.'

챕터1은 상황 판단력 기르기.기르기 . 암호해독하기.규칙찾기.
ex)성냥개비로 할 수 있는 일-당신은 다른 요원과 함께 동유럽의 은신처에 수머 있다.은신처는 매우 기본적인 것만 갖춰져 있다.테이블 하나,의자 두 개. 침대 두개, 약간의 기본식량, 그리고 성냥 한갑이 있다.은신처에서 안전한 출국을 도와줄 본부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지만
소식이 오려면 짧게는 몇 시간,길게는 며칠까지 걸릴 것이다.동료가 말했다. 연락이 오려면 시간이 많이 남았어.심심풀이로 내가 내는 퀴즈를 푸는 건 어때?그는 성냥갑을 들고 오더니 성냥들을 늘어놓았다.열 가지의 성냥개비 퍼즐을 모두 해결해보자.
창의력을 발휘하며 풀어야 하는 문제들이 주로 많았다
챕터3은 세계 지리를 잘 알아야만 풀수 있는 문제가 대부분이고 가끔씩 정부 기관,강 이름처럼 복잡한 문제도 나온다.챕터4는 기억력과 공간 지각 능력이 많이 필요하고 다른 그림 찾기. 시간 예측하기.도형의 면 맞추기.같은 문제가 대부분이다. 챕터5는 세계사.역사적 사건에 대한 문제가 나온다.주로 전쟁 같은 사건을 그림으로 알아내기이다. 추리에 관심이 많고 독서를 많이 하는 초등 고학년 학생부터 할 수 있는 책이다.

네이버 미자모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CIA 범죄퍼즐 #존길라드 범죄수사게임 #보누스출판사 #심리게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