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할 때 바로 써먹는 애프터이펙트 실무 테크닉
홍은정.김세웅 지음 / 성안당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프리미어는 써본지가 오래 되었지만 애프터 이펙트는 사실 등안시하고 있었다.
뭐 굳이 없어도...대충 ... 이정도의 퀼리티 까지는 나오니까 하면서 말이다.
그런데 요즘에는 통감하게 된다. 정말 그 수준밖에 머무를 수 밖에 없구나. 그래서 한동안은 그냥 편하게 베가스로 넘어갈까도 했는데 그게 쉽지가 않더라. 그냥 프리미어에 하나만 하자 그리고 차라리 애프터이펙트를 하자는 쪽으로 기울었다.
내가 앞으로 가장 많이 쓰게 될 자막 Fade in & Out.
이 기능을 만들려고 프리미어에서 그렇게 많은 시간을 들이고 자막마다 효과일치시킬려고 timing 조정하고 했었다. 왜 진작 에프터이텍트를 안 썼을까 싶다. 이렇게 간단하게 조정해서 그냥 붙였으면 편했을 것을 말이다.


 
사실 자막 편집보다 나에게 필요한게 영상 편집이다. 자막 편집은 프리미어에서도 막노동을 통해 기본 효과를 낼 수 있지만 영상효과를 낼 수가 없어서 배우게 된 것이다.
책을 보면 꽤 꼼꼼하게 써 놓았다.
그리고 이런 책에서 가장 중요한 점인  1->2->3->4 의 순번이 얼마나 상세하게 연결되어 있는가 하는 점이다.
전에 책들 따라하다보면 어느 순간 끊겨 지는 경우가 있다. 즉 중간 몇 단계를 생략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다. 그런 오류들이 초보자들에게는 참으로 어려운 부분이다.  하지만 이 책은 순서의 연결이 참 잘 되어있다. 그냥 1,2,3,4를 따라하면 효과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딱히 빼먹은 거 없어 상세하고 잘 설명하고 있다.
하나 아쉬운 점은 사진의 퀼리티 이다. 잘 나온거 같기도 하면서 해상도가 떨어져 보이는 건 기분탓인가? 전에 책도 이랬었나? 싶다. 뭐 보는데는 문제 없이 잘 보이니까 일단은 패스.


 


바로 위 사진에 나오는 이런 장면, 정말 해보고 싶었던 장면이다. 프리미어에서는 안되는 장면들. 이번에 에프터 이펙트 책으로 몇 개를 따라해보니 여태껏 왜 이런 걸 왜 배울 생각을 안했을까 싶다. 그리고 이번에 본 프리미어 책도 그렇고 이 책도 그렇고 설명이 상세히 잘 되있다.
전에 보던 책들은 '실무' 자가 안들어간 책들이어서 그랬나? 싶다.
그렇다고 이 책들이 그렇다고 초급자용 설명이 없는 것도 아닌데...아무튼 이번 책들은 참 맘에 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om_it 2018-06-12 22: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궂이 -> 굳이 ㅉㅉ

pilsunheo 2018-06-14 10:50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