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은 주인을 닮았다 살림어린이 나무 동화 (살림 3.4학년 창작 동화) 13
박현숙 지음, 심민건 그림 / 살림어린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똥은 주인을 닮았다


똥 이야기만 나오면

꺄르르 웃는 아이들~

너무 재밌는 책이 나왔네요~

똥으로 맺어진 우정에 대한 책이예요.


준형이 할머니랑 바하 할머니는

아주 친밀한 사이였죠.

서로의 똥까지 봤을 정도로 말이예요.

회충까지 잡아주고요.

준형이 아빠와 바하 아빠는 아주 싫어하는 사이예요.

어릴 때부터 많이 싸웠다고 해요.

할머니들까리와 주인공들끼리는 정말 친한데

아빠들끼리는 사이가 나빠요.

몸이 안좋은 준형이 아빠가 똥박사인 바하 아빠의 건강한 똥 덕분에

건강을 되찾을거예요.

초등학교때 채변검사 했던게 생각이 나네요.

학교에 가져갈때 친정 아빠께서 어릴 적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친구 똥을 가져가셨었다는...

박현숙 작가님도 깜박하시곤 친구의 똥을 반으로 잘라 냈다고 하네요.

덕분에 기생충 검사 후 친구와 똑같은 기생충 약을 먹었다고 하는데요.

똥을 이식한다는 이야기는 아이랑 책을 읽으면서 처음 알게되었네요.

재미있는 소재로 기발하게 이야기가 펼쳐져서 아이가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건강한 똥을 위해서

아이도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하겠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