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땅이 기회다 - 2억으로 1년에 10억 버는 토지 투자 기술
정병철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에 대해 이런 말이 있다. 누구나 쉽게 시작할 있고 빠르게 배울수가 있지만 경쟁이 높은 아파트이고, 반대로 진입장벽이 높으나 제대로 들어가면 높은 수익을 볼수 있는 토지라는 이야기가 있다. 그만큼 처음 들어갈 때는 공부를 제대로 해야하지만 배움이 자신의 것으로 되었을 때는 그만큼 경쟁이 낮기 때문에 오히려 수익을 볼수 있다는 말이다. 하지만 이런 배움은 쉽게 얻을 수가 없기 때문에 서점에 가도 토지보다는 아파트 투자에 관한 책들이 상대적으로 많이 보이는 이유일 것이다.


책은 초보자들이 토지 투자에 대해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풀어주는 내용부터 시작을 해서, 토지 투자를 위한 배경지식을 알려주고 있으며, 토지를 분석할 어떻게 서류를 보고 현장에서 봐야하는지를 풀어내고 있다. 그리고 계약과 매도 , 주의할 부분과 노하우와 소액으로 하는 실전 토지 투자에 대해 중간중간 본인의 사례를 들어가며 토지투자의 순서대로 설명을 하고 있었다. 책장을 넘기다보니 나도 해볼 있겠다 생각이 들기도 했다. 물론 한권으로 모든걸 알수 있다고 수는 없겠지만, 어떻게 배워야 할지를 모르던 토지 투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낮추는데는 충분하지 않았나 싶다.


그리고 마지막 장에 있는 토지투자 유망지역은 저자가 토지 투자에 관심이 있는 (혹은 시작하고싶어하는) 독자들을 위한 하나의 선물인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