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아트북 : 팝 아트 - 손끝으로 완성하는 안티 스트레스 북 스티커 아트북 (싸이프레스) 6
싸이프레스 콘텐츠기획팀 지음 / 싸이프레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nti-Stress Book


매우 유용하고, 다방면으로 장점이 많은 책이다. "손 끝으로 완성하는 안티 스트레스 북". 이 문구 하나만으로 이 책을 충분히 설명한다.


손 끝만으로 즐기는 미술시간을 가질 수 있다. 매우 편리하다. 언제부턴가 컬러링북이 유행하고 명화 따라그리기에 도전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나와 내 아내 역시 용기를 내었다가 톡하고 떨어져 나간 경험이 있다. 가장 큰 이유는 준비물이다. 컬러링북은 수십 색의 색연필이 필요하다. 것도 질이 좋은 녀석들로. 명화를 따라 그릴 때에는 붓과 물감, 덤으로 물통, 팔레트, 헌 걸레가 따라오고 널찍한 공간을 확보가 필수다. 하지만 스티커 북은 책 한 권, 조금 과하면 핀셋 하나 정도. 이 편리함에 감격할 정도다. 언제든, 어디서든 철푸덕 펴놓고 즐길 수 있다.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쩍쩍대는 스티커를 퍼즐처럼 칸에 맞춰 붙일 때 느끼는 작은 쾌감이 있다. 이 작은 쾌감이 손을 멈출 수 없게 하고, 앞서 말한 편리함이 추진력을 제공하여 금세 마지막 스티커를 붙이는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된다. 별 것도 아닌 것에 호들갑인 내가 조금은 민망하기도 하지만, 완성된 작품을 손 끝으로 더듬을 때 느끼는 오돌토돌한 만족감이 몹시 기분을 띄워준다.


안티 스트레스 북. 스트레스를 푼다기 보다도, 스트레스를 잊을 수 있는 것 같다. 최소한 여가 시간에 즐기는 행위로 인한 또다른 스트레스는 절대 없다. 스트레스로부터 잠깐의 해방이 삶에 있어 숨통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싸이프레스 출판사에서는 팜 아트 편 외에 여러 컨셉의 스티커 북을 만들었다. 임신한 와이프와 아장대는 딸내미의 뜨거운 호응으로 인해 시리즈 구입이 불가피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