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31일 성경통독 - 하나님 나라의 관점으로 성경통독 체험하기, 개정판 내 인생을 바꾼 31일
이대희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바이블미션대표와 꿈을 주는 교회의 담임목사로 계신 이대희 목사님의 책을 다시금 읽게 되어 기대가 되었다. 더군다나 극동방송을 통해 성경 및 기독교에 대한 이해를 진행하고 계시고 말씀을 세우는 사역을 하시는 분이라 내 인생을 바꾼 31일 성경통독이란 책에서 성경을 어떻게 알려주는 지 궁금함을 가지고 읽게 되었다.

하나님을 알고자 하는 마음으로 성경을 읽었지만, 늘 경외심을 갖고 보기보다는 그저 글을 읽는 듯 한 느낌으로 성경을 대한 것 같다. 성경이 어렵고 방대한 면이 있어 그런지 성경을 읽기가 답답한 마음이 있었다. 이 책은 성경통독의 목적을 제시하고 있다.

첫째, 성경통독은 하나님의 나라를 마음속에 충만하게 하기 위함이다. 둘째, 성경통독은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소망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기 위함이다. 셋째, 성경통독은 이 땅에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고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기 위함이다.

사실 성경을 읽으면서 하나님에 대해 알고자 하는 마음은 있었지만, 성경통독의 목적에 대해서도 어렴풋한 정도 밖에 몰랐던 내 자신에게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금 정리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 책은 성경을 읽으며 아무 생각 없이 소극적으로 읽지 말고 질문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을 파악하며 읽기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그림을 통해 전체조감도를 파악할 수 있게 제시되어 있는데, 타이핑이 아닌 그림과 손글씨를 통해 있어 읽기에 좀 어려움이 있어 아쉬운 감이 든다. 이 책을 읽으며 들었던 느낌은 성경에 대한 전체적인 정리와 함께 바로 앞에서 31일 동안 수업을 받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자세히 그림을 그려주면서 지금 읽고 있는 성경이 역사 가운데 어디에 위치해 있는 지 방향을 잡아주며 공부하는 것 같았다.

성경에 대해 어렵다고 생각하는 이들을 위해 이 책을 통해 성경이 전하는 메시지를 분명히 확인하고 그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는 데에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특히, 성경에 대한 올바른 방향으로 잡아주고 있어, 청소년들에게도 유익한 말씀교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