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취업 합격의 공식 최신 이슈 & 상식 6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 /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소개]

 

시대고시에서 출간하는 시사 상식 월간지이다취업준비생들은 평소 바쁜 일상을 보내느라 신문이나 뉴스를 꼼꼼히 챙겨보지 못한다그런 부분을 채워주기 위해 최신 이슈와 상식을 매월 중요한 부분을 모아 정리해 놓은 책이다.

 

 

[이런 독자에게 추천합니다.]

 

-시사 상식 준비가 필요한 취업준비생.

-취업 트랜드를 알고 싶은 취린이.

-논술 준비가 필요한 입시생.

 

[좋은 점]

 

1. 정치경제사회 등 주제별로 시사 상식을 나눠서 핵심적인 부분만 제공해준다보통 하나의 이슈에는 여러 생각이 개입되기 쉬운데 객관적인 부분만 전달해주려는 부분이 마음에 든다이슈에 관련된 중요 용어나 사건들도 짤막하게 알려줘 짜투리 상식을 키울 수 있다.

2. 논쟁이 될 만한 이슈에 찬성반대 두 입장을 적어놓은 토론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시사 상식을 준비하면서 자칫 한쪽으로 생각하기 쉬운 부분을 좀 더 깊이 있게 생각할 수 있게 해준다토론면접 대비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3. 뒷부분은 NCS문제나 대기업 인적성에 관련된 부분이 나온다자신이 가고자하는 분야에 맞춰 문제를 풀고 연습해 볼 수 있어 좋았다.

 

[서평]

 

6월호 역시 코로나에 관련된 말들이 많았다. 그리고 21회 국회 총선이 여당의 압승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 후반이 레임덕이 아닌 마이티덕으로 변했다는 부분이 재밌었다. 레임덕이란 용어는 많이 들어봐서 무슨 말인지 알고 있었지만, 마이티덕은 처음 들어본 단어라 기억에 남았다. 코로나, 미중 신경전, 북한, 국내 비리문제, 경제침체 등 대내외적으로 혼란한 6월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