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를 위한 성교육 배움 노트 성교육 배움 노트 시리즈
조현아 외 지음, 이효실 그림 / 한솔수북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성에 대해 올바르게 알고 있을까?

사실 성에 대한 지식은 성년이 되면 쉽게 배울 기회도,바뀌기도 어렵기에

더욱 성장기에 옳고 정확하게 인지할 필요가 있다

여자아이를 위한 성교육 배움노트는 실제 보건교사 4명이 집필한 책으로

'여자답게' '남자답게'가 아닌 '나답게'살 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준다.

단순 성에 대한 지식뿐 안라 성 주체성과 함께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줄 수 있는

내용이 함께 잘 담겨있기 때문에 6-13세 학생들이 읽기에 적합하다 생각된다.

1교시 나는 궁금해

2교시 모두 소중해

3교시 가족 또한 소중해

4교시 성폭력을 조심해

이렇게 총 4챕터 내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전개한다.



 


사실 성교육도서 같은 경우에는 다른 도서와 달리 오래전에 출판 된 도서를 물려주는 게 좋지 않을거라 생각했다.

내가 초등학생일적만 해도 이런 이야기는 책에서 잘 다루지도 않았고,오히려 지금 보기엔 부적합하게 담긴 내용들이 있기에.

그런 점에서 성교육 배움노트는 시대를 잘 반영하여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생각을 할 수 있게끔 해준다.

아이들이 보기에 텍스트가 과하게 많지도 않고 다양한 일러스트와 퀴즈 등으로 쉽게 기억하고 볼 수 있게 해서 더 좋은듯하다







최근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는 범죄 종류 중 하나인 온라인 그루밍에 대해 다룬점이 특히 좋았다.이제 아이들에게 스마트폰과 각종 SNS는 떼어놓을 수가 없는 상황인데,그렇다면

SNS를 잘 사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주는 것이 방법이다.그런 부분에서 아직 분별이 어려울

유년-청소년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라 생각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