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야, 그만 - 이지연 풀꽃그림책
이지연 지음 / 소동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마가 시작되었다는 뉴스와 함께 오후부터 하늘이 뚫린 듯 비가 엄청 쏟아진다. 타닥타닥 빗소리가 좋다가 밖을 나갈 수 없을 정도로 퍼붓는 비에 내심 야속해진다. 주말인데 비 오니까 나들이가 취소되었기 때문이다. 이런 내 마음을 대변해 주는 그림책이 있어서 읽어보았다.

"비야, 그만" 세차게 외치는 제목에 눈길이 끌어 집어 든 그림책 <비야, 그만> 은 꽃으로 그려져있다. 이지연 작가는 마음이 힘들 때 풀, 꽃, 잎에서 위로를 많고 그 위로를 전하고 싶어서 풀꽃 그림책을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표지 속 비도 자세히 보면 꽃비이다. 꽃 줄기가 얇은 꽃을 모아 비를 표현했다. 우산은 무지개색 꽃을 모은 꽃 우산이고 우산을 든 아이는 풀과 잎으로 이루어져 있다. 풀과 꽃, 잎으로 이렇게 다양한 그릴 수 있는지 신기하고 어떤 풀과 꽃과 잎으로 그린 건지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책에는 축구공을 받은 콩콩이가 나온다. 선물 받은 축구공을 가지고 신나게 놀고 싶은데 밖에 비가 와서 나가지 못한다. 그러다 해가 뜨자 나가서 친구들과 신나게 논다. 놀다가 비가 또 쏟아진다. "비야, 그만"을 외치며 비를 맞으면서도 신나게 논다.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노는 모습에 나들이 가지 못하는 나의 답답함이 해소되었다. 비를 맞아도 즐겁게 놀았던 때가 언제였는지, 마스크 신경 안 쓰고 자유롭게 외출하던 때가 언제였는지, 현실의 제약이 없는 그림책 속 모습이 해방감을 선사한다. 마음껏 뛰놀고 마음껏 돌아다니는 날을 기다리며 집콕하는 아이들, 부모님들, 그리고 그림책을 좋아하는 모든 분들이 <비야, 그만>으로 시원함을 맛보시기를!(압화 작품의 아름다움도 맛볼 수 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