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컬러링북 -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을 그리는 여행 컬러링북 Begin Again 여행 컬러링북
윤진경 지음 / 소울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멋진 작품을 보면 나도 이렇게 그리고 싶다는 문득 떠오를 때가 있다. 그렇다고 곧바로 그림에 도전하진 못한다. 늘 그림을 그리던 사람이라면 모를까 미술 전시회에 나오는 작품을 나도 따라 그리려면 기초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선 긋기 연습하다 지쳐버리곤 하니까.

그럴 때 쉽게 그림을 완성하는 방법이 없을까 눈길을 돌리는데, 완성도 높은 스케치를 제공하는 컬러링북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세계여행이 중단된 요즘에는 여행 컬러링북에 관심이 계속 관심이 간다. 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그림으로 달랠 수 있기 때문이다. 윤진경 작가의 <리멤버 컬러링북>에는 한국을 시작으로 세계 각지의 아름다운 장소가 그림으로 그려져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했던 행복한 순간을 담은 그림이라 복만해도 기분이 좋고 사랑스럽다.



이 책은 왼쪽 페이지에 완성 도안이, 오른쪽 페이지에는 스케치로 구성되어 있다. 그림마다 컬러링 하는 방법을 설명해 주진 않지만 도입부에 색칠하는 방법과 컬러링 기법에 대해 설명한다. 작가가 전하는 노하우를 기억하면 컬러링 할 때 도움이 된다. 그림의 완성도를 높여주기 때문이다.

세계 여행 그림을 넘기다가 정말 가고 싶은 여행지를 발견했다. 자연을 좋아하는 우리 부부에게 딱 맞는 여행지, 스위스모르샤흐이다. 드넓은 평야와 높은 산의 광활한 풍경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과 동떨어진 곳처럼 보였다. 찬란한 자연을 바라보며 답답한 현실은 잠시 내려놓고 여유를 즐겼다. 빈 공간을 채워가며 내 속에 스위스의 아름다운 풍경을 하나하나 수놓았다. 그림을 채색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는데, 마무리하고 보니 마음에 드는 그림으로 완성되었다. 다녀온 여행지를 기억하며, 가고 싶은 여행지를 고대하며 색연필로 형형색색 '지금'을 채워나가면 좋을 듯하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