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문법 3800제 중간.기말고사 대비편 1학년 중학영문법 3800제 중간.기말고사 대비편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학기도 한 달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 중인 이 시점

오로지 집에서 하는 건 와이즈캠프랑 영어뿐

그나마 이거라도 하니

안심인가요????

아직 6학년인데

영어교재로 중학 영문법 3800제 1학년

빨간색 교재로 수업 중이었는데

이번에 운이 좋게

파란색 중학 영문법 3800제 1학년

중간. 기말 교씨 대비 편을 만나게 되었다.

 

 

 

 

장점들 가득한 이 책

참 마음에 들더라고요.

 

 

 

 

 

13년 연속 판매 영문법 1위

내신대비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문법

문법을 준비한 게 5학년 겨울방학 때부터였지요.

첫 교재로 This is grammer 1 마무리하고

두 번째로 접한 제대로 된 문법서적은

3800제 였답니다.

 

아직 중학생이 아니라

내신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긴 한데...

내신을 잘 받기 위해선 중간/기말고사를 잘 받으면 된다~~

이런 얄팍한 지식뿐인 엄마라서

책에 의존할 수밖에 없지요.

학교 시험에 나오는 것만 담았다!!

영어 100점 만드는 기적의 책!!

이라고 하니 기대해 봅니다.

단계별로 기본 확인 문제 풀고 실전 테스트로 넘어가는 구성이네요.

개념 마무리까지...

ㅎㅎㅎㅎ 이것만 잘 보면 중학교 가서 내신 점수 잘 받는 거겠지요. ㅎㅎㅎㅎ

문법 순서는 늘 이 순서인 거 같아요.

Be 동사부터~!!!!

어렵고 헷갈리는 문장의 형식

시제

조동사

명사와 관사

대명사와 의문사

형용사와 부사

.

.

.

.

.

.

더 많은 내용들

1학년 과정에 이걸 다 배운다니....

사실 저도 지금 영어공부를 틈틈이 하는 중이라

아이 문법책은 저에게도 많은 도움이 된다는 거~~!!

채점하면서 나도 이건 못 풀겠는데.... 하는 문제들도 있답니다.

 

 

 

 

 

 

아이에게 중학 영문법 3800제 1학년 중간. 기말고사 대비 편 한 권 주면서

"그동안 배운 게 좀 있으니 스스로 풀어봐~~~~~"

쿨하게~~ "네"라고 대답하던 녀석

가장 기초인 Be 동사를 스스로 슥슥슥 풀더라고요.

내심 잘하네~~~기대했는데...

총체적인 결과는

'아니올시다~!'

아주 잘 설명이 되어있는 이 부분

아이는 보지 않고 바로 문제만 풀었지요ㅠㅠㅠㅠ

 

 

 

기본이니 이건 잘 하겠지 하고

아무 체크를 하지 않았는데... 체크 없는 부분은 다 맞은 거예요.

그냥 봐도 중요한 부분은 암기!!!! 꼭 암기!! 표시도 되어 있는 친절한 책이네요.

 

 

서술형에서부터 틀리더라고요.

근데 채점하면서 느낀 정답지

정답지가 너무 잘 되어 있어요.

선생님처럼 꼭꼭 짚어주는 느낌의 정답 및 해설지

아아 스스로가 풀어보고 오답 체크하면서 봐도 도움이 되겠지만

채점하는 저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그간 풀었던 빨간색 3800제 1학년

책이 너덜너덜할 때까지 풀었는데

실전서에서 많은 차이가 나는 걸 실감합니다.

ㅠㅠ

아직 많이 부족한 6학년

시험을 보려면 암기가 필수인걸

스스로 느끼게 되겠지요??

 

 

 

두 책을 비교해봤습니다.

담고 있는 내용에서 많은 차이가 있는지...

윗부분이 파란색

아랫부분이 빨간색

파란색 시험 대비서가 더 자세한 설명들이 담겨있어요.

그리고 이건 암기로 이어져야 하겠지요.

암기를 하지 않고

기본 내용을 읽어보지 않고 푼 저희 집 6학년 1호의 채점 결과

 

 

 

 

 

스스로 느끼겠지요???

채점 결과는 본 딸이 실토하더라고요.

기본 개념 안 보고 풀었다고ㅠㅠㅠㅠ

 

이번 기회로 영어공부의 전환점이 되어

자신감이 상승되길 기대해봅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6학년

아이에겐 좋은 경험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