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엔트리 1 : 버그킹덤의 차원 침략 코딩맨 엔트리 1
송아론.k프로덕션 지음, 김기수 그림, 이정 감수 / 다산어린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대세는 코딩

초등 코딩으로 다져지는 코딩 교육

다산 북스에서 코딩맨으로 쉽게

어렵지 않게

학습만화로 만나 볼 수 있는

코딩맨이 나왔지요.

 

 

 


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만화로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히어로 이야기

남아/여아 모두 좋아하지요.

코딩맨 엔트리 1권. 버그킹덤의 차원침략으로

접해봅니다.

 

 

 

코딩맨의 특징은

만화!!

만화로 보면 코딩이 수술 풀린다!

코딩학습은 컴퓨터로 이루어지는 과정인지라

실전 연습이 가능한 엔트리 실행 카드로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코딩을 접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리고 QR코드로 영상 확인도 가능하니 참 좋아요.

 

초5학년 아이는 초2학년인지 3학년인지부터

학교에서 코딩 과정을 다루고 있더라고요.

컴퓨터 수업을 통해 저보다 저 재밌게 배우고 있는 거 같더라고요.

정보통신 기술과 인공지능. 로봇 등 다양한 기술이 융합된

사회에 필요한 필수 영역

코딩입니다.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코딩이지요.

 

 

 

 

 

저도 잘 몰랐던 스크래치와 엔트리의 차이

스크래치보다 더 쉽고 친근하게 느껴지네요.

스크래치보다 명령 블록이 더 많아 더 유용할 것 같아요.

 

학습만화 코딩맨의 등장인물들

남주 유강민. 그 주변 인물들

코딩맨과 악당들의 이야기입니다.

악당과 디버깅

버그킹덤의 대립관계

참 재미있는 이야기일 것 같아요.

그리고

인간과 로봇

엔트리까지

 

코딩맨을 읽으면서

다양하게 접하는 많은 단어들

그냥 보기에는 양도 많고 어려워 보이지만

코딩맨과 함께 읽다 보면

저절로 친근한 단어로 변해있답니다.

 

 

 

 

 

 

 

 

남주 강민이 어느 날 특별한 능력이 생기고

버그킹덤과 파이팅 하면서

코딩의 개념을 읽혀나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랍니다.

이야기를 통해

친구들은 컴퓨터와 좀 더

가까이하게 된답니다.

정체 모를 로봇들이 등장하고

 

강민은 특별한 능력을 얻게 되고

엔트리의 프로그래밍 언어가 눈에 보이게 되지요.

어마어마한 능력이지요.

 

 

초 2와 7세 아이도 코딩맨의 재미에 쏙 빠져들게 되는 코딩맨 이야기

사실...

9세와 7세는 처음에는 잘 이해하지 못하더라고요.

빠르게 전개되는 컴퓨터 관련 스토리로

제게 질문도 하면서 읽었는데

1권에 이어 2권까지 읽고 나서

다음 이야기가 더 궁금하대요.

2호는 아직 2학년인데

컴퓨터를 아직 제대로 학습하고 있지는 않은데

컴퓨터에서 코딩을 들어 봤다고

자신 있게 말하더라고요.

 

 

 

 

만화 속 개념들

저희 집 아이들이 모르는 개념들은

책 뒤편에 이해할 수 있게

개념 정리가 되어 있어요.

부모도 읽다가

알지만 잘 몰랐던

개념들 전달하기 좋겠더라고요.

 

 

 

컴퓨터와 코드

버그

디버깅

이런 코딩 상식들까지 쏘옥~~ 담고 있어

활용하기 참 좋아요.

명령을 내리는 것을 '코드를 작성한다'

컴퓨터에 오류가 생기는 것을 버그

오류 코드를 찾아 수정하는 것은 디버깅

코딩 상식 저도 얻어 갑니다.

 

초등 코딩에서 꼭 필요한 엔트리

엔트리에 대한 설명에서 홈페이지를 둘러보고

회원가입하는 방법도

실려있어요.

초등학생들이 보기에 잘 짜여진 코딩맨 워크북이랍니다.

 

 

 

그리고 엔트리 실행 카드 6장도 있어

활용하기 참 좋겠더라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