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딩맨 엔트리 1 : 버그킹덤의 차원 침략 ㅣ 코딩맨 엔트리 1
송아론.k프로덕션 지음, 김기수 그림, 이정 감수 / 다산어린이 / 2019년 12월
평점 :
요즘 대세는 코딩
초등 코딩으로 다져지는 코딩 교육
다산 북스에서 코딩맨으로 쉽게
어렵지 않게
학습만화로 만나 볼 수 있는
코딩맨이 나왔지요.
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만화로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히어로 이야기
남아/여아 모두 좋아하지요.
코딩맨 엔트리 1권. 버그킹덤의 차원침략으로
접해봅니다.
코딩맨의 특징은
만화!!
만화로 보면 코딩이 수술 풀린다!
코딩학습은 컴퓨터로 이루어지는 과정인지라
실전 연습이 가능한 엔트리 실행 카드로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코딩을 접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리고 QR코드로 영상 확인도 가능하니 참 좋아요.
초5학년 아이는 초2학년인지 3학년인지부터
학교에서 코딩 과정을 다루고 있더라고요.
컴퓨터 수업을 통해 저보다 저 재밌게 배우고 있는 거 같더라고요.
정보통신 기술과 인공지능. 로봇 등 다양한 기술이 융합된
사회에 필요한 필수 영역
코딩입니다.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코딩이지요.
저도 잘 몰랐던 스크래치와 엔트리의 차이
스크래치보다 더 쉽고 친근하게 느껴지네요.
스크래치보다 명령 블록이 더 많아 더 유용할 것 같아요.
학습만화 코딩맨의 등장인물들
남주 유강민. 그 주변 인물들
코딩맨과 악당들의 이야기입니다.
악당과 디버깅
버그킹덤의 대립관계
참 재미있는 이야기일 것 같아요.
그리고
인간과 로봇
엔트리까지
코딩맨을 읽으면서
다양하게 접하는 많은 단어들
그냥 보기에는 양도 많고 어려워 보이지만
코딩맨과 함께 읽다 보면
저절로 친근한 단어로 변해있답니다.
남주 강민이 어느 날 특별한 능력이 생기고
버그킹덤과 파이팅 하면서
코딩의 개념을 읽혀나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랍니다.
이야기를 통해
친구들은 컴퓨터와 좀 더
가까이하게 된답니다.
정체 모를 로봇들이 등장하고
강민은 특별한 능력을 얻게 되고
엔트리의 프로그래밍 언어가 눈에 보이게 되지요.
어마어마한 능력이지요.
초 2와 7세 아이도 코딩맨의 재미에 쏙 빠져들게 되는 코딩맨 이야기
사실...
9세와 7세는 처음에는 잘 이해하지 못하더라고요.
빠르게 전개되는 컴퓨터 관련 스토리로
제게 질문도 하면서 읽었는데
1권에 이어 2권까지 읽고 나서
다음 이야기가 더 궁금하대요.
2호는 아직 2학년인데
컴퓨터를 아직 제대로 학습하고 있지는 않은데
컴퓨터에서 코딩을 들어 봤다고
자신 있게 말하더라고요.
만화 속 개념들
저희 집 아이들이 모르는 개념들은
책 뒤편에 이해할 수 있게
개념 정리가 되어 있어요.
부모도 읽다가
알지만 잘 몰랐던
개념들 전달하기 좋겠더라고요.
컴퓨터와 코드
버그
디버깅
이런 코딩 상식들까지 쏘옥~~ 담고 있어
활용하기 참 좋아요.
명령을 내리는 것을 '코드를 작성한다'
컴퓨터에 오류가 생기는 것을 버그
오류 코드를 찾아 수정하는 것은 디버깅
코딩 상식 저도 얻어 갑니다.
초등 코딩에서 꼭 필요한 엔트리
엔트리에 대한 설명에서 홈페이지를 둘러보고
회원가입하는 방법도
실려있어요.
초등학생들이 보기에 잘 짜여진 코딩맨 워크북이랍니다.
그리고 엔트리 실행 카드 6장도 있어
활용하기 참 좋겠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