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깨비 초등 사회 5-2 (2021년용) -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초등 탐깨비 사회/과학 (2021년)
참쌤스쿨 선생님 지음 / 미래엔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저희 집 1호 5학년

사회 관련 문제집을 접한 게 언제인지......

동*전과 이후 처음인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탐깨비 초등 사회로 2학기를 보내고 있답니다.

 

 

처음 들어본 이름 탐깨비

도깨비가 아닌 탐깨비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 씽킹

 

그래서 탐깨비래요.

 

비주얼씽킹으로 사회 탐구력 깨우기

-공부가 즐거워지는 3단계 사회 학습법

-개념 다지기로 사회 자신감 키우기

이렇게 3단계의 스터디 포인트

 탐깨비는 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하며 사회 탐구력을 키우는 거예요.

저희 집 아이가 접해본 동*전과의 사회문제집과는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책을 펼치자마자 알겠더라고요.

 

 

 

 

  

5-2학기 과정은

나라의 등장에서부터 대한민국 정부의 수립과 6.25 전쟁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네요.

비주얼씽킹은

텍스트를 이미지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고 있어요.

어른인 제가 봐도

무슨 이야기책 같아서

부담감이 확 줄어드는 느낌이더라고요.

이런 걸 만들어낸 참쌤스쿨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이 생기네요.^^

-문제집 구성-

활동하며 생각해요-해보기

이미지로 이해해요-개념학습

문제로 확인해요-마무리 학습

그리고 단원 정리하기까지

딱 필요한 것만 남았더라고요.

 

 

탐깨비는 비주얼씽킹으로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탐깨비 학습을 시작한 지는 좀 지났지만

학교 학습 진도까지 맞춰서 간다고 중간중간 많이 쉬었답니다.

스스로 풀기도 기특한데

스스로 평가는 아주 후하게 줬네요.

후하게 평가하는 모습

이런 재미라도 있어야

아이들이 스스로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딱 학습만화 느낌!!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답니다.

박물관느낌 물씬 풍기는 이야기책 같아서

저도 재밌게 읽었어요.ㅋㅋㅋㅋㅋㅋ

문제는 아이가 풀고~~

처음에는 열심히 빨간 색연필로 채점도 했지만

이젠 그냥 아이에게 다 맡기고 있답니다.

 

 

 

단원 정리도 눈에 잘 들어오게 정리되어 있답니다.

이런 식의 노트 필기

제가 엄청 좋아하던 건데

탐깨비에서 대리 만족하고 있답니다.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서술 문제도 있어요.

풀다가 모르면

앞 페이지로 가서

다시 한번 개념을 익히고 풀 수 있답니다.

 

 

단원 정리하기 뒷장에는 실력 문제로 한 번 더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답니다.

페이지마다 있는 QR 코드로 정답은 바로 알 수 있답니다.

 

 

 

열심히 해준 1호

앞으로도 잘 부탁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