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생물도감의 희귀한 생물 대백과 - 신기함 주의! 입이 떡 벌어지는 생물 총집합! 체험하는 바이킹 시리즈
TV생물도감 지음, 구연산 그림 / 바이킹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선택한 동기는?

그동안 구글 알고리즘을 통하여 tv 생물 도감의 유튜브를 종족 본 적이 있다. 유튜브를 종종 보면서, 저기 나와 있는 내용들이 책으로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 번씩 하기도 하였다. 단순한 나의 생각이 이렇게 책으로 나올 줄은 꿈에도 몰랐다. 책이 소개되자마자 바로 신청을 하고 꼭 집안에 소장을 하고 싶었다.

이 책은 어린이를 위하여 만들어진 책이지만, 어른들이 봐도 배울 것이 많다. 그동안 전혀 몰랐던 생물에 대한 상식을 넓혀 나갈 수 있다. 책 제목 그대로 희긔한 생물들이 이렇게 많았나? 하면서 감탄을 할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이 책의 저자는 tv 생물도감이다. 저자의 이름은 특별히 나와 있지 않다. 그만큼 tv 생물도감이 youtube에서 이름을 떨쳤기 때문일 것이다. tv 생물도감은 식물과 곤충을 소개하는 생태 전문 유튜버 크리에이터이다.

나도 tv 생물도감을 전부터 종종 보았기 때문에 익히 알고 있었다. 즐겨 보는 유튜브 중 하나였는데 이렇게 직접 책으로 만나니 더더욱 기쁘다. 유튜브에서도 각종 희귀 종과 멸종 위기종 외래종과 토종 간의 다양한 생물의 생태 정보를 알려 주고 있다.

​ tv 생물도감은 곤충 자원 조사, 조류 가락지 부착 조사 등 국립공원 생태 자원 연구에 참여하고 해양 환경 보호 단체와 협업하여 생태계 보호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이 책의 내용은? ​

이 책은 세상에서 신기하고 놀라운 생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특별히 구성에 대한 체계가 없어서 아쉬운 점이 약간 있으나 이 책의 저자가 각 장마다 워낙 재미있게 설명을 하고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금방 이 책을 볼 수 있다.

또한 군데군데에 생태계 교란 식물, 생물 퀴즈, 생물 탐방기 등을 소개하면서 생물에 대한 이해와 폭을 넓혀 나갈 수 있다

나는 특별히 생태계 교란 생물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다. 황소개구리, 올챙이, 브라운 송어, 미국 가재, 미국 메뚜기, 유리 알락 하늘소, 노무라입깃 해파리 등이 우리나라 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를 설명해 주고 있다

<생태계 교란 생물 검색하러 가기> 란 코너를 마련하여 바로 그 사이트에 들어가서 내가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이 책의 좋은 점은?

생물 퀴즈 코너를 만들었다. 앞장에서 읽었던 것들에 대한 것을 문제로 만들어서 재미있게 풀어 나가는 코너이다. 초중등생이 마치 시험지를 풀어 나가는 코너인데 이것은 앞장에서 읽은 나의 독서력을 테스트하는 코너가 되고 있다.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재미있는 설명, 상세한 그림, 만화 같은 이야기를 통하여 우리에게 친근하게 다가온다는 것이다. 특히 평소에 보기 힘든 힘든 귀한 생물들의 사진을 바로 옆에서 볼 수 있어서 좋다. 생생한 생동감이 느껴진다..

* 이 책은 출판사로 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