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1 : 잔 다르크 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1
야코.하몽 글, 식혜 그림, 임승휘 감수, 빨간내복야코 원작 / 야야트라이브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내복야코의 중독성 강한 노래가 귓가에 맴돌아요.

빨간내복야코가 초등학생 사이에서 인기가 많지요.

저희 아이들도 좋아하는 빨간내복야코가 학습만화로 다양하게 나와서 반가워요.

이번에 읽은 책에는 역사 속 인물 잔다르크가 등장합니다. 

세계사를 배울때 역사 속 위인들의 이야기부터 접근하면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접할수 있는 것 같아요.

인물이 살았던 나라와 당시 그 나라의 상황과 위인의 업적을 통해 자연스레 역사속 상황을 이해하게 되고, 점점 흥미가 커지게 되는 걸 느낄 수 있지요.



여러 역사책이나 프랑스 관련 책을 읽을 때 들어 본 것 같은 인물 '잔다르크'

저희 첫째는 잔 다르크라는 인물의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잔 다르크와 관련된 백년전쟁, 부르고뉴군등에 대해서는 잘 몰랐었다고 해요.

이번에 읽은 <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책을 통해 잔다르크라는 인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 잉글랜드와 프랑스간의 백년전쟁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 흥미로웠다고 합니다.

둘째아이는 책에 실린 관련 지도를 통해 프랑스와 잉글랜드가 지도의 어디에 위치했는지와 당시의 주변 나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사동, 토벤, 김순재, 백설, 야코, 스포키... 모두 야야족이에요.

야야족은 포유류처럼 생겼지만 Y에너지 덕분에 인간들은 그들이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지요.

학교에 숙제를 놓고온 사동이는 학교로 돌아가게 되고 슬퍼보이는 표정을 한 소녀를 보게 됩니다!

그리고 문양을 남기고 갑자기 사라진 소녀!

그녀는 누구일까요?

Y에너지를 모으기 위해 시간 이동 장치를 작동 시킨 사동이는 1420년경 프랑스 동레미 마을에서 다시 그 소녀를 만나게 됩니다.

소녀는 사동이를 만나 이제부터 시간여행에 휘말리게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소녀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야야족 이야기와 시간 여행에 관련된 이야기 속에서 만나는 잔 다르크에 대한 이야기는 단순히 위인전을 읽을 때와는 또 다르게 전쟁과 인물에 대한 이야기가 머릿 속에 쏙쏙 들어와요.

저희 아이들은 흥미진진하게 책을 읽다 마녀라는 누명을 쓰고 잔 다르크가 화형을 당하게 되자 화를 내요.

여러 전투에서 승리하며 프랑스 샤를 7세가 프랑스 왕으로 대관식을 올릴 수 있도록 도운 잔 다르크지만..

잔 다르크가 적에게 잡혀 잉글랜드로 넘겨졌을 때, 샤를 7세는 그녀를 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았어요. 결국 잔 다르크는 화형을 당했고 샤를 7세는 이를 막지 못햇다는 많은 비판을 받았다고 합니다.


​잔 다르크의 화형식 후..

어머니인 이자벨 로메의 노력과 그녀가 결백하다고 믿는 많은 사람들 덕분에 잔 다르크가 수 년만에 명예 회복을 한 내용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마녀라는 누명을 죽고 난 뒤에야 벗고, 명예를 회복할 수 있었다는 점이 아쉬워서 그런 것 같아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컨셉이라 아이들이 친근감을 가지고 접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재미있게 읽다보면 역사 속 인물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고 관련 역사와 나라에 대한 흥미와 궁금증이 더욱 커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2권에서는 어떤 인물을 만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