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위별 도감 : 남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 ㅣ 부위별 도감
코모리 다이스키 지음, 고영자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9월
평점 :

정보문화사의 <여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에 이어 <남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책을 통해 캐릭터 그리는 방법을 익혀가고 있어요.
캐릭터의 다양한 포즈와 인체의 디테일한 부분을 책을 따라 그리기 연습한 후,
그리고 싶은 캐릭터의 성격과 특징을 생각하며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에 도전하는게 목표입니다.

<남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 책에서도 균형잡힌 얼굴을 그리는 법에 대해 먼저 알려주고 있어요.
눈, 눈썹, 코, 입의 특징을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따라 인물의 감정이 다양하게 표현 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다양한 감정을 담은 얼굴 표정을 관찰하며 저희 아이들은 본인의 이미지와 비슷한 캐릭터의 모습을 찾아보며 즐거워 하기도 했어요.
캐릭터의 얼굴 표정 속에 캐릭터의 성격이 표현되는 것을 재미있어 하는 것 같아요.
얼굴 외에도 손과 발, 팔과 다리, 여러 동작, 소품과 옷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완성도 있게 그릴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도감입니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 첫째는 주로 여자 캐릭터를 많이 그려요.
여자 캐릭터만 좋아해서 그런 줄 알았는데.. 사실 다양한 캐릭터를 표현하는데 막막함이 있어 그런것이었어요.
남자 캐릭터를 그리고 싶어 여러 번 시도 했지만,
막상 완성된 캐릭터를 보면 '숏컷 헤어스타일을 한 여자 캐릭터'로 보여 당황했던 적이 많았다고 합니다.

책을 통해 남자의 몸은 관절과 근육까지 생각하며 그려야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는데요.
여자 캐릭터는 지방이 붙어 둥글둥글한 실루엣이고, 엉덩이도 지방으로 크고 둥글게 되어 있어요.
그에 반해 남성의 몸을 그릴 때는 큰 근육이 중요 포인트가 된다고 해요.
그래서 근육의 위치를 확인하여 그림을 그리다보니 그리는 방법이 단순하지 않고 오히려 여자 캐릭터 그릴때보다 더 복잡한 느낌입니다.
남자 캐릭터를 그리는 법과 여자 캐릭터와 다름을 이해하고, 기본 비율과 함께 근육의 단단함을 생각하며 표현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연습해야겠습니다.
책을 통해 섬세하게 관찰하는 눈이 키워지고, 열심히 따라 그리다보면 캐릭터를 다양하게 표현하는 실력과 더불어 왠지..
'과학시간에 실험 보고서'도 '역사 시간에 지도'도 멋지게 그리는데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천천히 한장 한장 책장을 넘기며 캐릭터 그리기 연습을 하다보면~
웹툰에 등장할 법한 멋진 남자 캐릭터를 뚝딱 완성할 수 있게 되지않을까? 기대하게 됩니다.
북유럽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