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어원 영단어 : 기본편 - 그림으로 하나하나 알기 쉽게
시미즈 겐지 지음 / 더북에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영단어를 외우기 위해 종이에 여러번 같은 단어를 써가며 외웠던 기억이 있어요.

그렇게 열심히 쓰고 외우고 했지만, 돌아서면 가물가물 해졌던 건 저만 그랬던 걸까요..?

저희 아이에게는 영어를 보다 재미있고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서..

어릴때부터 소리 노출을 시켜주고, 영어 책을 읽으며 익혀가고 있었는데요.

이제 초등 고학년이 되다보니, 문법 학습은 물론, 영단어 외우기도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모든 학습의 기본이 되는 어휘 익히기는 국어뿐 아니라 영어에서도 당연히 중요하겠지요.

저희 아이에게는 더 효과적이고 싫증나지 않는 방법으로 어휘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 여러 영단어 책을 찾게 됩니다.



---------------



<중학어원 영단어>책에서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단어들로 시작하여 어원 학습법을 통해 학습자가 자연스럽게 고급 어휘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영단어도 뜻을 위해 몇 부분으로 분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아셨나요? 

adapt라는 단어는 적응시키다, 적응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ad는 단어의 앞에 위치하는 접두사에요. 접두사이면서 전체 단어의 의미를 결정한답니다.

이와 같은  ad의 접두사를 가지는 단어들은 ad의 의미를 포함하게 됩니다.

adopt : 입양하다, 채택하다 → ad(~쪽으로) + opt(선택하다)라는 것으로 자기쪽으로 선택하다가 됩니다.

ad- 를 설명하는 페이지에 나오는 그림 또한 그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하고 있어, 기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이런 영단어의 구성이 접두사로만 있을까요? 그건 아니랍니다. 단어의 마지막에 위치할 경우도 있고, 핵심적인 어근으로도 존재한답니다.  


across, crosswalk, crossword의 단어들은 cross라는 어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단어라고 해요.

cross는 가로지르다라는 동사 혹은 십자가라는 명사로 사용이 됩니다.

이런 의미를 기반으로 across는 무엇을 가로지르다라는 뜻으로 crosswalk는 길을 건너는 횡단보도를 의미하고, crossword는 십자말풀이라고 합니다. 어근을 알게 되면 그 어근이 포함된 단어의 의미를 유추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이 책을 읽으면 단어들이 접두사와 접미사, 그리고 어근을 활용하여 많은 영어 단어들이 만들어졌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처음보는 단어라도 접두사나 접미사 아니면 어근을 알고 있다면 어렵지 않게 의미를 파악할 수 있게 될 것 같아 더욱 영단어 외우기에 자신감이 생기는 듯 해요!




아이들이 어려워서 cover했던 영단어 공부를 접두사, 접미사, 어근과 함께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을 discover할 수 있게 구성된 " 중학 어원 영단어 - 기본편 "과 함께 한다면 알기 쉽게 영단어를 공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봐요.

단어를 단어로만 익히고 있나요? 어떻게 단어가 구성이 되었는지에 대해서 공부하고 이해한다면 쉽게 잊어버리지 않을 것 같아요.

중학 어원 영단어 책이지만, 예비 중학생부터 영어 학습이 필요한 어른들까지 다양한 영단어를 쉽게 익히기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자! 그럼 책장을 넘기며, 아이들도 어른들도 놓치고 있었던 영단어 학습 도전해 보자구요!!




-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