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한국 위인 2 : 근현대편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2
이건홍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인 저희 아이들이 한국사를 공부하면서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 근현대사라고 말한적이 있어요.

그동안 재미있게 한국사를 익혀오긴 했지만, 한국사능력시험 준비를 하면서 접한 근현대사에는 수많은 단체와 역사적 인물들이 나와서 헷갈린다고 했었거든요.

역사를 배우면서 위인들의 이야기를 많이 접하게 되지만, 특히 근현대사에 나오는 많은 위인들의 이름과 업적을 기억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역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알려고 한다면, 역사속의 여러 위인에 대해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알려주는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는 귀여운 캐릭터와 재미있는 대화형 구성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데요.

평소에도 사자성어, 한국 전설, 속담 등이 실린 여러 시리즈를 통해 초등 아이들이 알면 좋을 여러 지식을 익히고 있답니다.

이번 <빵빵한 어린이 한국위인2 근현대편>에서는 수많은 위인들의 캐릭터와 함께 시대 상황과 그들의 업적을 재미있고 편하게 읽으며 익힐 수 있기에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




대한민국의 역사는 크게 전근대와 근현대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전근대 역사는 고조선, 삼국, 발해와 통일 신라, 고려, 조선 시대를 말하고, 근현대 역사는 보통 서양에 문호를 개방한 시기부터 지금 우리가 살고있는 현대 시기까지를 말한다고 해요.



근현대편의 시작은 갑신정변을 일으킨 풍운아 김옥균부터 시작합니다.

갑신정변이라고 하면 '삼일천하'라는 말이 떠오르는데요.

갑신정변이 3일째 되던 날 청의 군대가 개입해서 실패한 이유로 갑신정변을 '삼일천하'라고 하지요.



책에서는 66명의 근현대 역사 위인에 대해서 간단하면서도 적절한 이야기를 통해 소개합니다.

알고 있었던 위인도 있었고, 사실 모르고 있었던 위인도 있었답니다.

캐릭터들의 대화와 설명을 통해 그동안 달달 외웠던 역사적 내용을 재미있게 정리하는 기분이 들어 술술 읽히기도 하고..

어렴풋이 알고 있던 위인과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알게 되어 아이가 마음에 든다고 말했어요.

읽을수록 근현대 한국위인에 대한 지식이 커지고, 그들에 대한 관심이 생기는 책인데요.

역시! 역사는 재미있게 익혀야 합니다!



[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