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4 : 노량 45전 무패의 전쟁 신화 이순신 4
문성호 지음, 제장명 감수, YJ코믹스 / 다락원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5전 무패의 전쟁 신화 이순신 “ 노량 ”


임진왜란 시절, 조선을 구한 구국의 영웅 이순신은 한국사람이라면 다들 알고 계시겠지요.

물론 저희 집 꼬맹이도 당연히 알고 있구요~

역사적으로 놀라운 사실은 단 한 번도 패하지 않고, 왜군을 무찔렀다는 것이에요.

이런 역사적 사실 기반으로 이미 영화도 제작이 되었고,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이들이 조금만 더 컸다면 함께 노량 영화를 보러 갔을텐데 .. 그 아쉬움을 책으로 달래보았습니다.


1권 출정, 2권 한산, 3권 명량, 4권 노량

다락원의 이순신 만화는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 중에서 이순신 장군님의 대표적인 전투 중에 하나고, 45전 무패의 마지막 전투였던, 노량을 읽어 보았습니다.




왜군 첩자의 계략으로 모함을 받아 이순신 장군님은 한양으로 압송이 됩니다.

그 사이 이순신 장군님의 뒤를 이어 삼도수군통제사를 맡은 원균은 어리석은 작전으로 칠천량에서 대패를 하게 되고, 이순신 장군님이 어렵게 갖추어 놓은 수군 전력의 대부분을 잃게 됩니다.

이에 다시 삼도수군통제사로 임명된 이순신 장군님은 명량에서 13척의 배로 200척의 일본을 물리치셨답니다. 그리고 다시 수군을 재정비하고 일본군과의 전쟁을 준비합니다.



임진왜란은 세계사에서도 주목할만한 사건이었지요. 이순신 장국이 이끄는 조선군의 활약이 없었다면 조선 뿐 아니라 세계사의 흐름에도 영향이 있었을거에요.

조선을 도와주기 위해 명나라에서 도움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명나라의 수군 도독 진린은 이순신 장군님의 공을 낮추고, 작전권을 빼앗아 가기까지 했답니다. 일본군 100척의 배가 절이도 근처로 왔을 때, 이순신 장군님은 60척의 배로 일본군을 공격하기로 했답니다.

진린은 말이 되지 않는 작전이라 비웃었지만, 조선군은 통쾌하게 일본군을 무찌르고 전쟁의 공을 진린에게 주어 자신의 편으로 만들었답니다.

알면 알수록 이순신장군의 뛰어난 전략에 감탄하게 됩니다.




“ 지난날 왜군들의 손에 죽은 명과 우리 백성의 한이 느껴지지 않습니까?

나와 우리 수군은 맹세코 저놈들을 본국으로 돌려보내지 않을 것입니다!! ”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죽고, 임진왜란이 끝나가는 시간, 일본 수군이 후퇴하려 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어요.

진린은 일본이 후퇴하는 것에 굳이 공격할 필요 없다고 했지만, 이순신 장군님의 생각은 달랐어요.




“ 우리는 오늘! 그들에게 책임을 물을 것이다. ”


1598년 11월 19일 축시, 노량, 이순신 장군님의 45전째 전투가 시작됩니다.

노량에서 이순신 장군님은 후퇴하는 일본군을 맞아 또다시 엄청난 대승을 거두게 됩니다.

하지만 일본군의 조총탄에 쓰러지고 맙니다.




“ 싸움이 한창이니, 나의 죽음을 알리지 마라. ”


책의 마지막, 다 알고 있는 내용이었지만, 코끝이 시큰해졌습니다.

우리 아이도 이순신 장군님이 총을 맞고 쓰러지는 장면이 너무 슬프다고 이야기를 했어요.




알고 있어도, 다시 봐도, 이순신 장군님의 이야기에 매번 감탄합니다.

겨울방학 아이와 함께 읽는 위인 이순신 노량전투 이야기!

우리의 바다를 지켜낸 이순신 장군님의 이야기와 실감나는 그림 속으로~ 다시 한번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노량, #이순신, #이순신장군, #위인전, #이순신위인전, #전쟁만화, #만화, #만화책, #위인전만화, #이순신노량, #이순신노량해전, #위인전만화책, #노량, #노량해전





[다락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