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ing Time 1 : Student Book + Workbook (Paperback) Writing Time 1
씨드러닝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엄마표 영어학습을 하며, 귀뚫기와 영어 책읽기에 집중을 해왔었어요.

어린시절부터 유치원을 다니던 시기까지는 여러 영어 애니메이션을 보여주고, 그림책 읽기나 짧은 원서읽기로 영어와 친해질 수 있도록 했는데요.

초등 1학년이 되니 어떤 방향으로 학습을 해야할지 점점 고민이 되기 시작했어요.

저희 아이의 경우, 알아듣기나 책 읽기는 잘 따라와주고 있는데.. 쓰기학습을 전혀 하지 않아 그 부분의 학습이 필요했거든요.

영어 글쓰기 학습을 해야겠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어떤 방향으로 시작해야할지 쉽지 않아 이제는 학원으로 보내야 할 때인가 고민을 하던 시기~ 알게된 씨드러닝의 Writing Time 교재입니다.



교재의 구성은 실생활과 가까운 내용으로 시작합니다. 총 8 Unit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각 유닛은 계절, 먹는 것, 학교와 관련된 내용 등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처음 쓰기 학습을 우리 아이들에게 주위에서 접할 수 있는 것으로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영어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어일기나 독후활동에 활용하여 연장 학습하기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어떤 상황인지 한눈에 알게되는 커다란 그림들이 나와있어요.

처음 라이팅을 시작하는 아이가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예쁜 색감의 그림들이 페이지를 가득 채우고 있어 좋았습니다.

그림을 보고 상황과 맞는 단어를 적어야 하는데요.

저희 아이는 처음엔 이걸 어떻게하냐고 당황했지만.. 위 보기에 단어들이 제시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 안심을 하고 빈칸을 채워 나갔습니다.

그림을 보고 빈칸에 단어를 채우기 전, 먼저 보기 속 단어를 큰 소리로 읽고, 눈으로 그림과 매칭해 본 후, 단어 쓰기를 했어요.



삐뚤빼둘한 글씨지만, 상황에 맞는 문장을 골라 빈칸에 잘 채워 나갔습니다.

띄어쓰기도 생각은 하지만, 글쓰기를 하는데 집중하다보면 잘 챙기기 어려워 하는 것 같아요.

아직은 띄어쓰기를 놓쳐도 지적하지 않고 있어요.

교재 아래에 나와있는 Writing Tip 부분도 놓치지 않고, 확인합니다~



Sentence Practice 페이지에서는 그림과 매칭되는 어휘를 찾아 빈칸에 적는 연습을 하는 것 뿐 아니라, 문법적으로 맞는 표현을 찾는 연습도 할 수 있는데요.

이 페이지의 목표는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만들어 표현하기 위함이라고 해요.

교재 속의 빈칸을 채우는 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배운 문장을 활용하여 말하기 연습을 하거나 관련된 다양한 단어를 조합하여 스스로 문장을 만드는 연습까지 하면 좋겠습니다.


옆 페이지에 나오는 Model Writing 에서는 문장 구조와 친숙해지도록, 지문 속 문장들을 큰 소리로 여러번 읽혔어요.

아래 질문에 맞는 대답을 적는데 지문을 여러번 읽은 것이 도움이 되는 걸 느꼈지요.

그림 속 상황과 관련된 내용을 찾아 선긋기, 보기 속 단어를 활용해서 질문에 맞는 답을 찾아 적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글쓰기 연습을 합니다.

한 단원마다 반복해서 글쓰기 연습하며 문장을 익히고, 틀린 부분을 고치는 동안 아이의 글쓰기 실력이 성장하게 되겠지요?

삐뚤빼뚤, 우리 둘째의 영어쓰기를 보면서.. '언제 이쁘게 영어를 쓸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잠시 들었지만, 

영어 문장을 만들어가는 모습이 더 놀라워 자연스레 엄마미소가 지어졌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좋은 것은 바로 워크북이에요. 

본교재에서 각 주제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것을 익혔다면..

워크북에서는 관련 내용을 더 확장하여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해 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어요.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내기! 본교재에 이어, 워크북 또한 놓치지 않고 공부해야 할 이유입니다.



진도가 휙휙~ 나가지 않더라도 꾸준히 학습하는 동안 아이의 영어실력과 글쓰기는 점점 성장하고 있을거라 믿어요.

뭐든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잖아요~


보기 속 단어를 그림과 연결하여 단어쓰기 연습하는 것 부터, 문장을 찾아 적고.. 단계적으로 관련 주제에 대한 글쓰기 연습을 하며 자연스레 문장구조와 문법까지 익히기!

이번 겨울방학동안 꾸준히 Writing 연습해 나가고 있습니다~

역시 언어는 연습이죠? 문장 쓰기와 지문을 활요하여 후 문답까지 하게 되면, 우리 아이들의 영어 실력이 금방 늘어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 씨드러닝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