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창의 인성 바둑 교과서 1 - 미래의 창의·융합 인재로 키워 주는 바둑!, 개정판 초등 창의 인성 바둑 교과서 (개정판) 1
한국기원 미래교육콘텐츠팀 지음, 신진서.최정 감수, 강나연 기획.구성 / 김영사 / 202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사고력', '창의력', '집중력', '문제해결력' 등 바둑의 많은 장점에 대해선 익히 알고 있지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바둑을 가르쳐볼까 고민해요.


​두뇌 발달 외에도 대국을 통해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어 인성 교육에도 탁월하다니 바둑의 장점은 이미 알고 있는 것 보다 훨씬 더 많은 것 같아요.


이 책을 기획한 한국기원은 우리나라의 바둑을 대표하는 기관이지요.

어린이들에게 바둑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책인 만큼 만화로 이해하기 쉽게 바둑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요.


​활로와 따내기의 개념부터 집짓기, 단수치는 방향 등등 하나씩 익혀가다 보면, 어서 바둑 대결을 하고 싶어 몸이 들썩거릴 듯 해요.

애니메이션 강좌를 통해 배우면 더 재미있겠지요.

큐알코드를 통해 스토리영상은 물론 강의영상과 연습문제까지 풀며 익힐 수 있어요.


​만화로 바둑을 익힌 다음에는 개념이 쏙쏙 코너와 실력이 탄탄 코너를 통해 완벽하게 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실력이 탄탄 코너에서 문제를 풀다 막히면..

저희 둘째가 쪼르르~ 달려와서는 설명해 줍니다.

사실 가족 중 누가, 책만 펼쳐도 옆으로 와요~

저희 둘째는 이 책으로 인해 바둑을 더 좋아하게 된 것 같아요.

이야기로 배우는 바둑상식도 놓치지말고 꼭 읽어봐야지요~

바둑은 언제부터 있었을까요?

삼국사기에 기록된 도림 스님과 백제의 개로왕의 이야기가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바둑의 첫 기록이라고 해요.

고구려 스파이에게 당해 수도를 함락 당한 백제왕에 대한 이야기 속에 바둑의 첫 기록이 남아 있었다니 더 흥미로워요.



바둑의 기본 규칙과 상대를 공격하고 수비하는 바둑의 기초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초등 창의 인성 바둑교과서 1권,


기본적인 행마와 사활의 개념, 포석을 통해 집을 만드는 방법과 더 효율적으로 집을 늘리고

상대의 집을 줄이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초등 창의 인성 바둑교과서 2권


<초등 창의.인성 바둑 교과서> 1권과 2권은 바둑 남녀 세계랭킹 1위인 신진서 九단, 최정 九이 감수했데요.


바둑의 개념을 익히고 실전 연습을 통해 따라하는 동안, 바둑의 매력과 장점을 더더 발견하게 될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