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창의 인성 바둑 교과서 1 - 미래의 창의·융합 인재로 키워 주는 바둑!, 개정판 ㅣ 초등 창의 인성 바둑 교과서 (개정판) 1
한국기원 미래교육콘텐츠팀 지음, 신진서.최정 감수, 강나연 기획.구성 / 김영사 / 202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사고력', '창의력', '집중력', '문제해결력' 등 바둑의 많은 장점에 대해선 익히 알고 있지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바둑을 가르쳐볼까 고민해요.
두뇌 발달 외에도 대국을 통해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어 인성 교육에도 탁월하다니 바둑의 장점은 이미 알고 있는 것 보다 훨씬 더 많은 것 같아요.

이 책을 기획한 한국기원은 우리나라의 바둑을 대표하는 기관이지요.
어린이들에게 바둑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책인 만큼 만화로 이해하기 쉽게 바둑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요.
활로와 따내기의 개념부터 집짓기, 단수치는 방향 등등 하나씩 익혀가다 보면, 어서 바둑 대결을 하고 싶어 몸이 들썩거릴 듯 해요.
애니메이션 강좌를 통해 배우면 더 재미있겠지요.
큐알코드를 통해 스토리영상은 물론 강의영상과 연습문제까지 풀며 익힐 수 있어요.
만화로 바둑을 익힌 다음에는 개념이 쏙쏙 코너와 실력이 탄탄 코너를 통해 완벽하게 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실력이 탄탄 코너에서 문제를 풀다 막히면..
저희 둘째가 쪼르르~ 달려와서는 설명해 줍니다.
사실 가족 중 누가, 책만 펼쳐도 옆으로 와요~
저희 둘째는 이 책으로 인해 바둑을 더 좋아하게 된 것 같아요.

이야기로 배우는 바둑상식도 놓치지말고 꼭 읽어봐야지요~
바둑은 언제부터 있었을까요?
삼국사기에 기록된 도림 스님과 백제의 개로왕의 이야기가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바둑의 첫 기록이라고 해요.
고구려 스파이에게 당해 수도를 함락 당한 백제왕에 대한 이야기 속에 바둑의 첫 기록이 남아 있었다니 더 흥미로워요.

바둑의 기본 규칙과 상대를 공격하고 수비하는 바둑의 기초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초등 창의 인성 바둑교과서 1권,
기본적인 행마와 사활의 개념, 포석을 통해 집을 만드는 방법과 더 효율적으로 집을 늘리고
상대의 집을 줄이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초등 창의 인성 바둑교과서 2권
<초등 창의.인성 바둑 교과서> 1권과 2권은 바둑 남녀 세계랭킹 1위인 신진서 九단, 최정 九이 감수했데요.
바둑의 개념을 익히고 실전 연습을 통해 따라하는 동안, 바둑의 매력과 장점을 더더 발견하게 될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