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 로 구울 ㅣ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로블록시아 키드 지음, 김선희 옮김 / 길벗 / 2023년 4월
평점 :

로블록스는 2004년에 만들어진 대표적인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입니다.
메타버스라고 하면 다들 아시는 것과 같이 3차원 가상 세계를 말한다고 해요.
그렇다면 로블록스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유저가 플랫폼 안에서 가상 현실을 만들 수 있어요.
그 가상 현실은 과연 어떤 것일지 궁금해지는데요~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게임 '로블록스' 는 저희 아이들도 잘 알고 있더라구요.
이미 로블록스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좋아하는 게임 관련 이야기에 더 푹~ 빠질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뉴비는 매드시티에서 범죄 왕, 킹팻한테서 친구 덱스와 함께 가까스로 도망을 쳤어요.
그리고 얼마 전 매드 시티 교도소에서 탈출해 킹팻의 눈을 피해 숨어 지내고 있어요.
그런데 갑자기 " 로 구울이 누군가를 찾고있다! "의 기사를 보고 깜짝 놀랐어요.
" 괴물, 괴물이 돌아다녀요! "
" 농담이 아니에요, 서장님! 우리는 그 녀석이 길을 읽었거나 뭐 그런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 녀석은, 아니 그 괴물은 우리한테 다가와서는 덱스하고 뉴비가 어디 있는지 아느냐고 물었어요. "
갑작스런 로 구울의 등장에 뉴비는 걱정이 많이 되었어요.
하지만 덱스는 안전하게 숨어있다는 사실에 과자를 계속 먹으며 TV만 봐서 몸이 뚱뚱해져가고 있었지요.
" 피자 배달 왔습니다! "
" 네, 알았어요. 가서 덱스한테 돈 받아 올게요. "
" 덱스요? "
잘 숨어있었다고 생각했지만, 피자 배달부로 변신한 구울의 습격을 받는 뉴비와 덱스....
과연 뉴비와 덱스는 구울의 습격을 잘 피하고 계속 킹팻으로부터 숨어있을 수 있을까요?

뉴비와 친구들 그리고 악당 캐릭터가 이야기의 시작 전, 소개되어 있어요.
정작 이야기 속에선 그림이 전혀 없이 글만으로 되어 있는데요.
글만으로 채워진 동화를 보고, 처음엔 예상외여서 놀랐어요.
하지만 재미있게 술술 읽히는 이야기 속에서 오히려 그림이 없어서 게임 동화 속 상황을 더 상상하게 된답니다.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는 로블록스를 잘 모르는 사람도 저처럼 로블록스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할 수 있는 책이에요.
아직 게임에 노출을 시키지 않은 우리 아이들도 친구들이 로블록스를 즐겨하고, 어떤 내용인지에 대해서는 알고 있더라구요.
이 책을 읽고 나니, 로블록스를 경험해보고 싶다고도 했어요.
처음엔 게임이라고 생각했던 로블록스가 매타버스 게임 플랫폼 중에 하나고, 유저가 게임을 창의적으로 만들기도 하고, 즐길 수도 있다는 사실에 저도 한 번 접해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로 먼저 만나본 로블록스! 뉴비와 함께 책 속에서 모험을 떠나보는 것도 재미있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 받았고,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