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에는 즐깨감 측정, 확률과 통계 - 창의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영재수학과 교과사고력을 위해서 탄생한 즐깨감 측정, 확률과 통계를 소개할게요

요즈음엔 수학문제가 많이 어려워지고 있어서

특히 여자아이인 우리아이는 많이 어려워하는데요

이렇게 좋은 수학학습지를 많이 풀어보는게 좋은 것 같아요

사실 저도 조금 헷갈리는 문제들이 있는데요

아이들도 어려워하는 시간보기와 그래프 부분 빼고는 잘 푸네요

여러가지 측정의 세상과 자료를 분류하고 정리하고 두 분류로 나뉘어져서요

2학년에 배워야할 측정, 통계부분은 재미나게 배울 수 있도록

문제들이 나와있어서 자꾸만 풀어보고만 싶어지네요

방학생활계획표도 나오고요..공던지기, 날씨그래프, 정글탈출, 동물원나들이등..

우리 주변의 재미난 소재로 수학문제가 만들어져서

재미나게 풀 수 있답니다.

수학을 어려워하고 특히 측정부분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은 이 책을 꼭 풀어보았으면 좋겠네요

도형의 측정 가능한 속성, 단위, 체계, 과정을 이해할 수 있으며, 확률의 기본 개념들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으며, 적절한 통계적 방법을 선택하고 사용하여 자료를 분석할 수 있는 문제로 구성되어있어요.

예를 들어 어린이날 선물문제에서는요

수지네 반 선생님은 반 친구들에게 어린이날 선물로 줄 인형을 준비했어요...

선생님이 준비한 인형을 보고 물음에 답하세요

이러한 문제인데요..

실생활을 활용한 재미난 문제죠..??

아이가 너무 좋아하고 재미있어하는 즐깨감 측정 너무 잘 풀어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