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독서평설 2022.9 독서평설 2022년 9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2년 9월
평점 :
품절


고등학생을 위한 매월 발간되는 독서평설9월호이다.

수능 비문학의 중요성은 모두 아마 알고 있을것이다.

문학은 따로 공부하면 되지만 비문학에서는 어떤곳에서 어떤이야기가

수능에 출제될지 모르기에

이런 독서잡지를 매달 꾸준히 읽는다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고등평설 1학년부터 꾸준히 읽어보게 할 예정이었는데 서평기회가

있어서 이렇게 읽어보게되었다.

자녀도 이번에 9월호 고등 독서평설을 처음 읽어보았는데 매달 궁금하고 읽고싶어지는

독서잡지가 될것 같다고 했다.

주부인 내가 보아도 참 유익하고 좋은 정보도 많았고

읽을거리도 많아서 일반인도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될 독서잡지같다.

우리학교로 놀러와 라는 코너는 문예창작과를 소개하고있고

개인적으로 한옥을 정말 좋아하는데 한옥으로 떠나는 시간여행도

참 재미있게 읽었고 보는 즐거움도 많았던 듯 싶다.

이 외에도 인문, 사회, 과학 등의 이야기들이 가득하고

문학, 문화에 대한 이야기

시대에 대한 이야기 등

신문을 읽기엔 바쁜학생들에게 많은 정보들과

읽을거리가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독서평설은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장수 독서.학습 월간지라고 한다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학생들 나이에 맞게 나오는 월간지이면서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는 있을 듯하다.

교과서를 발행하는 지학사와 분야별 최강 필진이 만나 이룬

독서.학습 월간지 정말 아이들에게 꼭 읽혀야할 좋은 월간지가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