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키운 건 8할이 나쁜 마음이었다
이혜린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열정, 같은 소리 하고 있네>의 이혜린 작가의 신작입니다.

제목부터 뭔가 끌리지 않나요?

책 속으로 들어가서 일다보면, 사이다 같은, 소화제같은

속이 뻥~ 뜷리게 해주는 책이랍니다.

 

사람과의 관계에 지쳐있을 때, 무엇이 옳고 나쁜건지 확신할 수 없을때

나 자신에 대해서 점점 확신이 없어지고 있을 때

두통약을 찾기전에 이 책을 읽으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나이가 먹을수록, 시간이 흐를수록

사람 대하는 것이 더 익숙해지고, 쉬워질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습니다.

원래 나는 친절한 사람이였는데,

원래 나는 모든 사람들과 잘~지내는 사람인줄 알았는데~

 

무례한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같은 느낌은 왜일까요?

 

이 책을 읽으면서 내 안에 켜켜이 쌓여있던 답답함이 뻥~뚫리는 것 같았습니다.

 

 

사람이 싫어서 마음속에 있는 말을 토해내고

회사가 싫어서 보기 거슬렸던 것들을 까발리고

네가 싫어서 눈꼴시렸던것들을 말해주고

내가 싫어서 내 안에 답답한 것들을

끄집어 내고 나니까

 

결국은

 

이런저런,이러한 나를 내가 사랑하는 것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이 책은 평생 소장하면서 상비약처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답답할때, 화날때, 성질날때 펼쳐 읽으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