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 있어!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드로잉 -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으로 시작하는
이솔기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 드로잉 앱이면서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평소 제가 그리는 그림 스타일은 아니지만, 검은 테두리의 심플하고 귀여운 느낌의 그림체 나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평소 디지털 드로잉을 꾸준히 그려오고 있는 사람으로서 자신있어!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드로잉 책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드로잉 초보자 입장에서 쉽고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


​전체적인 목차를 보면 디지털 드로잉부터,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앱의 기능 하나하나 설명해 주고 다양한 예시를 그리는 방법을 담은 뒤 그 외의 활용팁까지 알차게 담겨있습니다. 

책에 담긴 도안 파일을 중앙북스 자료실 코너에서 다운받아서 드로잉 연습을 할 수도 있답니다.

앱의 기본부터 설명해 줍니다. 


오토데스크 자체가 직관적이라서 몇 번 그려보면 감이 오실 테지만, 그래도 기능이란 알면 당연히 알지만, 모르는 기능은 또 영원히 모를 수도 있기 때문에 이렇게 꼼꼼한 설명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초보자는 모방하는 것이 그리기의 감을 잡기가 좋다고 하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물과 동물, 간단한 풍경을 예시로 담은 것이 좋았습니다. 주변에서 흔하게 자주 보는 사물들은 친숙한 느낌이 있어서 그리는데 두려움이 조금은 덜 하기 때문이죠. 모든 물건의 기본이 되는 도형에서부터 형태를 잡아나가는 스케치 방식도 디지털 드로잉뿐만 아니라 그림 초보자에게 큰 도움이 되기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또한 어떤 상황에서 어떤 연필을 사용했는데, 이 연필이나 붓을 사용하면 좋은 점과 효과 등을 설명한 점도 친절하게 느껴졌습니다. 

이런 건 저자가 직접 그려 본 경험에서 나오는 팁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때문이지요. 


그림에 있어서 색을 쓰기가 참 어려운데, 누군가의 가이드로 그림과 채색 연습을 해보면 조금은 더 수월하게 색에 대한 감각을 잡아나갈 수 있답니다. 


그림체도 심플하고, 스케치에서부터 채색까지 그림 초보자를 위해 차근차근 잘 정리된 책이라고 생각해요. 

친절하고 쉬운 설명의 자신있어 아이패드 & 갤럭시탭 드로잉 디지털 드로잉 왕초보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무료 드로잉 앱 오토데스크에서 부터 사부작사부작 그려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직접 사용해보니 전체적인 기능과 그려지는 느낌이 꽤 괜찮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