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잇셀프 - 내일의 행복을 부르는 68가지 방법
미즈노 케이야.나가누마 나오키 지음, 박재영 옮김 / 지식여행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나의 가장 큰 인생의 모토는 행복이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언제부터인가 행복이 과연 무엇인가에서 부터 행복하기 위해 살기 보다는 현재의 행복한 삶이 더 중요함을 깨달았다. 자연히 책을 고를 때 행복과 관련되거나 행복이 들어가는 책들은 우선 관심부터 생겼다. 그래서 만나게 된 책 '인생은 잇 셀프' ! 귀엽고 늠릉한 고양이 표지가 인상적인 책 표지에는 부제로 "내일의 행복을 부르는 68가지 방법" 이라는 매우 솔깃한 제목을 달고 있었다.

 이 책은 총 7가지의 테마로 이루어져있다. 시작, 일, 모험, 휴식, 습관, 커뮤니케이션, 희망의 테마에는 우선 고양이 사진과 그 아래 고양이가 가르쳐 주는 소중한 말이 담겨 있고 뒤에는 그와 관련된 위인의 일화그리고 명언들로 한 장이 이루어져있다.

 따라서 이 책을 처음부터 순서대로 읽을 필요가 없다. 저 일곱테마 중에 지금 나에게 필요한 테마 부분을 찾아서 읽으면 된다. 나는 예전에 어디서 잠깐 본 적이 있는 질문의 책 같이 랜덤으로 책을 펴서 그 부분을 읽어 나갔다. 앞 장에 고양이와 그 고양이의 메세지가 특히 인상적으로 다가왔는데 말과 고양이의 모습이 굉장히 일치된 다는 것이 보는 즐거움도 주었고 짧은 충고를 들은 것 마냥 울림이 있었다. 그러나 뒤에 나오는 위인의 일화는 앞에서 나에게 적용하는 울림과 앞장과의 연결성 보다는 그 나름대로의 깨달음과 교훈을 주었다. 뒤에 내용은 학생들이나 아이들에게 들려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책 서두에 나오는 "만약 길을 잃었다면 고양이를 따라가는 것이 가장 좋다. 고양이는 길을 잃어버리지 않는다" 라는 말처럼 흔들린다고 느낄 때나 마음의 안정이 필요할 때 누군가에게 조언을 해 주기 전에 한번 읽어볼 만한 책이었다. 또한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 책 안에 있는 고양이들을 보는 것 만으로도 큰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