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과 루이비통 - 마케터도 모르는 한국인의 소비심리
황상민 지음 / 들녘 / 2012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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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에 열광하는 한국 여성들의 심리는 대체 뭘까?

남자들이 이해 못하는 여자들만의 묘한 소비심리에 종종 의문을 가져본적이 있을 것이다.

비단 명품가방에 열을 내는 여성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소비자들 또한 그들 나름의

소비심리와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물건을 사고 소유한다.

물건을 팔려는 판매자와 물건을 사려는 소비자, 서로 물고물리는 관계 속에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해서

더 많은 물건을 팔고자하는 이들의 고민은 더욱 깊어져갈 뿐이다.

대통령과 루이비통은 바로 이런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줄수 있는 책이다.

아침프로그램 출연 등으로 익히 얼굴이 알려진 연세대 황상민 교수는

미국에서 건너온 미국 소비자들의 행동과 심리를 담은 소비자행동론을 전공서적으로 삼아 학생들을

가르치는 현실에 개탄한다. 한국의 소비자들은 그들과는 엄연히 다르다. 소비심리도 행동도 모두 말이다.

이에 황 교수는 한국의 소비자들의 심리와 행동을 오랫동안 연구한 결과물을 대통령과 루이비통에 담았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심리가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애써 무시한채

그저 바라는대로 이루질거라는 허황된 기대를 품고 있는 마케터들의 오류를 지적하고 있다.

정확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파악하지 못한 상태에서 물건이 팔리기만을 기대하는 것보다는,

소비자들의 유형을 세분해서 정리하여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짜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SK와이번스와 통신요금, 명품소비 등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알려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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