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0분 퀄리티타임 육아법
김은희 지음 / 믹스커피 / 2021년 9월
평점 :
[서평 리뷰] 부모로서 하루 10분도 못 놀아준다는 말인가?
📗 결론 및 평가
아이와 함께하는 질 높은 시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책을 따라 하다 보면 아이의 정서발달은 물론이고, 아이의 내면과 자존감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김은희박사의 2번째 양육서 '하루10분 퀄리티타임 육아법(원앤원북스)'이 출간되었다.
바쁜 시간 속에 내 아이를 잘 키우고 싶은 것은 모든 부모님들의 마음과 부모의 마음에 단비같은 육아서임에 틀림없다.
이 책은 육아와 일을 병행하면서도 늘 죄책감을 가지고 있는 부모들을 위한 책이다.
매일 24시간 아이를 위해 헌신하지만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육아가 맞나?’ 불안한 부모들을 위해 질 좋은 육아에 대한 방향을 안내한다.
현실적으로 부모가 양육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다면 ‘선택과 집중’을 통해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의 질을 높이도록 노력해야 한다.
하루 10분이라도 아이의 마음, 즉 ‘정서’에 제대로 집중한다면 긍정적인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하고, 아이의 바른 인성과 자존감을 키울 수 있다.
모든 부모가 하루 10분 퀄리티타임을 통해 양육 과정에서 미안함과 죄책감, 지침과 걱정, 안쓰러움과 불안보다는 편안함과 뿌듯함, 확신과 믿음, 만족스러움과 충만한 행복을 느끼기 바란다.
⭐ Tag
ㅡ
#10분육아법 #하루10분 #퀄리티타임육아법 #기적같이아이가달라지는10분의기적 #김은희 #믹스커피 #신간소개 #신간도서 #책추천 #서평 #서평쓰는남자 #소원지기 #kthigh11
평범한 이들의 일상에 수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찬사를 보내는 이유는 그들의 이야기가 현실 육아맘들의 시선에서 삶의 균형과 관계의 노하우를 마련하고 있기 때문이다.
성별도, 결혼 경력도 다르기에 좀 더 객관적인 시선에서 현실에서 겪어야 할 육아문제, 친인척이나 돌보미들에게 맡길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챕터별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사례와 노하우등을 적절하게 배치해 책의 활용성도 높였다.
육아 문제는 일하는 여성 모두의 문제인 것 같다. 여성 경제활동 인구가 이제 1000만명을 넘어섰다. 아이와 일 사이에서 고민하는 여성들 역시 더 늘어날 것이다.
어차피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없다면 아이와 같이 있는 짧은 시간만이라도 최선을 다해 서로 교감하고 소통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
아이와 무엇을 하고, 또 어떻게 놀까 하며, 목하 고민 중일 때 아이와 함께 하는 짧은 시간이라도 허투루 보내지 말고 계획을 잘 세우라는 것이다.
또 하루종일 같이 있는 것보다는, 길지 않는 시간이라고 해도, 더 알차게 더 끈끈하게 자식과 정을 주고 받는것이 현명한 부모로서의 역활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