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전국 여행 바이블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 리뷰] 어디 갈지 고민된다면, 한 권쯤은 소장해야 할 국내여행 가이드북

코로나19 확산 추세가 심상치 않아 7월 12일~7월 25일까지 4단계로 격상되었다.

이번주 월요일부터 격상된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아 더 심각한 상황이 오는 건 아닌지 개인적으로 살짝 걱정되기도 하다.

이처럼 새로운 사회적거리두기로 장거리 이동 및 사적 여행 역시 자제된다. 그래도 잠시라도 다녀올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다녀올 것을 제안해본다.

지난주, 서평쓰는 남자 "소원지기"처럼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으로 흥미로운 제주지역의 힐링 코스를 들여다보며 스트레스를 풀었는데 다시 "국내여행 가이드북"을 증정해달라고 러브콜을 보냈는데 정말 내 소원처럼 보내주셨다. 😎

여행을 갈때면 가기전부터 가야할 곳, 맛집 등 검색하느라 분주할 때가 많다. 결국엔 나서서 이곳저곳 돌다가 그냥 접하는 대로 여행하곤 하는 것이 우리의 일상사이다.

국내 전국일주, 전국여행을 다니고 싶은 여행할 곳, 그리고 먹을만한 음식점, 지역별로, 분야별로 카테고리라이징을 해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별도 index 색인까지 총망라.

15년간 여행을 사랑하며 전문적인 여행 콘텐츠를 제작해 온 저자와, 타블라라사 편집팀이 3년동안 고심해 탄생시킨 책이라 한다.

물론 지자체 관광부서에 DM을 보내면 보내주지만, 정보의 홍수의 시대에 사는 요즘이라서 검색만 하면 많은 양의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그것을 일일이 찾아 봐야한다는 점이 어떨 땐 귀찮게 느껴질 때가 있고, 각각의 가이드를 관리나 소장하기도 어렵고, 지자체별로 구성된 내용이 천차만별이라 하나로 통합된 가이드북이 필요로 하였다.

여행지도 베스트셀러인 에이든 여행지도에서 2020년 여름에 정식으로 출간한 국내여행 가이드북은 우리나라의 가장 핫한 여행지들을 한 권의 책에 모두 담은 따끈따끈한 신간이다. 물론 전국 세세한 곳까지 모두를 담을 수는 없지만 인싸들이 추천하는 곳을 우선적으로 선점을 해놓았으니 그래도 여행의 묘미는 즐길 수 있다.

자연과 문화, 맛을 따라 떠나는 아날로그 여행을 더욱 좋아하는 내가 참 좋아하는 국내여행지도 가이드북인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전국 여행 바이블을 포스팅 해보려 한다 ت

가이드북을 펼쳐 보면서, 2020.8,16 초판발행이래, 벌써 7쇄나 인쇄할 만큼 독자들의 호평을 받은 도서도 없을 듯 싶다. 어떻게 이런 소재로 장기 콘텐츠를 만들 생각을 하지?'부터 '대체 이런 촬영 방식은 어떻게 고안한 걸까?' 등등

이제 여행 갈때 어디를 갈지, 무얼 먹을지 고민할 필요없이 에이든 가이드북 한권만 있으면 훌쩍 여행 떠날 수 있다.

다만 아쉬운 것은 국내에서는 대중교통(KTX, SRT, GTx, 고속버스, 시외버스 등)으로 교통 노선별 이동코스나 소요시간등 표시, 지역별로 색인라벨을 붙여 더 찾기 요긴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동선을 고려, 여러개 지역이나 근교 여행 계획할 수 있도록, 또한 음식점의 경우 연락처, 홈페이지 등을 삽입하고, 여행 다녀온 여행지를 지도 체크할 수 있도록, 가이드북 중간에 메모라든지, 포스트잇 부착 기능도 삽입하면 좋았을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이 아쉬움을 말끔히 해결해주는 것이 ICT인 것이다. 책에 전부 담지 못하는 것은 디지털기술을 활용, 도서 구매자에 한해 QR-CODE 모바일 검색할 수 있도록 제안해본다.

Tag

#에이든국내여행가이드북 #이정기 #타블라라사 #화제의신간 #신간추천 #국내여행 #국내가이드북 #이달의신간 #국내지도 #여행 #국내전국여행 #국내가볼만한곳 #국내여행지도 #국내가이드지도 #지도 #아날로그 #전국일주 #핫플레이스 #전국여행 #국내여행 #우리나라여행 #가이드북 #국내여행가이드북 #계획짜기 #서평쓰는남자 #소원지기 #kthigh11

자세한 리뷰는 https://m.blog.naver.com/kthigh11/22243302957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