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를 만드는 사람, 홍보인의 일 쏘스 시리즈 8
송나래 지음 / 북스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짜리 상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해도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으면 그건 0%짜리 결과나 다름없습니다.

평범한 이슈도 홍보인이 어떻게 기획하고

빌드업하느냐에 따라 101% 가치를 지닐 수 있고요.


'홍보 = 커뮤니케이션'

홍보란 PR만 알고 있던 제게 『101%를 만드는 사람, 홍보인의 일』은

홍보의 일은 방대하고 다이나믹하다는 사실을 알려주었다.



이 책은 시작하는 홍보인을 위한 따뜻한 실무 매뉴얼이다.

읽는 내내 "이 책이라면 신입으로서의 기본을 지킬 수 있겠다" 싶은 마음이 들었다. 책 한 권 옆에 두고 있으면 든든할 것 같은 느낌이다.

질문하는 법부터, 회의 준비하는 법, 회의록 작성법, 보도자료 작성법, 브랜드 콘텐츠 협업 가이드, 행사 기획 등 신입이 해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일과 일의 자세와 더불어 실무팁을 알려주고 있다.

저자는 현장에서 후배를 교육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고 하는데 그 내공이 잘 드러나있다.



이 책의 목차는 크게 4파트로 나뉜다.

홍보인이 담당하는 일에 어떤 점이 필요한지 알 수 있는 구성이다.

특히 ​파트별 구성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필요할 때 찾아보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했기 떄문이다.

저자의 아찔한 경험과 함께 전달되는 실무 꿀팁도 굉장히 유용하다.

각 파트 마지막엔 PR에서 시작해 다른 직무에서 일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인터뷰를 담아 놓았는데

이 부분도 다양하지만 비슷한 분야들을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PART 1 홍보인의 기본기

:질문법, 뉴스 모니터링, 클리핑, 회의 준비법, 회의록 작성법

PART 2 홍보인의 글쓰기

:프레스킷, 보도자료 쓰기, 기획보도, 신선한 시선과 디테일

PART 3 홍보인의 기획력

:기획서 작성, 브랜드 협업, 성과 측정, 보도사진 찍는 법

PART 4 홍보인의 실행력

:행사 기획, 기자간담회, 인플루언서 초청 행사

10여 년 가까이 홍보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아낌없이 전달해 주는 『101%를 만드는 사람, 홍보인의 일』.

'시작하는 홍보인을 위한 따뜻한 실무 매뉴얼을 전하고 싶다'는 저자 소개 내용처럼 이 책은 일 잘 하는 홍보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자세와 실무 팁을 담은 기본서이다.

시작하는 홍보인이나 홍보 영역으로 업무가 확장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책이다.

| 추천대상 |

-홍보에 관심 있는 분, 예비 홍보인

-홍보대행사의 일이 궁금하신 분

-홍보 영역으로 업무가 확장된 마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