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 단번에 매출을 200% 올리는 설득의 심리학 무조건 팔리는 마케팅 기술 시리즈 1
사카이 도시오 지음, 최지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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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복잡하지만 단순하다."
복잡한 생각 속에서 결국은단순한 선택을 하는 것을 보면 모호한 표현임에도 자연스럽게 끄덕이게 되는 문장이다.


사실 나는 어떤 의도를 가지고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는 것을 굉장히 꺼린다. 속이는 느낌이랄까.
특히 팔아야 하는 물건이 내 기준에 차지 않는데 '잘 팔리도록' 심리를 이용해 포장하는 행위는 극도로 싫었다.


생각해 보면 '팔아야 함'과 '이용해야 함'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내가 불편함을 느꼈던 건 '목적'에 대한 나의 판단 때문이었다.


​목적이 상품/서비스를 '팔아야 한다'고 생각할 땐 '이용한다'가 부담스럽게 다가왔지만
상품/서비스를 '알려줘야겠다'라고 생각할 땐 '이용한다'가 설득력 높이는 전달 기술처럼 느껴졌다.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한다.' 는 말은 어느 관점을 취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이게 되는 것 같다.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의 기술 100』은 그런 의미에서 긍정적인 방향에 가까웠다.
역시 제목이 자극적이긴 하지만 이 책에서 다루는 심리 이론들은 '이런 식으로 전달하면 좀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는 느낌이라 편안했다.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의 기술 100』 은 '심리를 적용한 판매기술',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기술'을 알려준다.

저자의 경험과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좀 더 좋은 반응을 끌어낼 수 있는 100가지의 심리 이론을 배울 수 있는데 정확히 100가지는 아닌 것 같다. 같은 결의 내용이 반복된 것이 있기 때문이다.
상황에 따라 다르게 보여줄 뿐 근본적인 기저는 같아서 생긴 결과인 것 같다.


​이 책은 가볍게 후루룩 읽을 수 있다. 심리 이론을 세세하게 다루지 않은 것이 특징.
딱 필요한 이론 + 사례로 심플하게 기술 100개를 다루고 있어 쉽게 익힐 수 있다.
아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책이다.


사례도 무척 이해하기 쉽다. 우리가 일상에서 일터에서 접할 수 있는 내용이라 술술 들어온다.
읽다 보면 우리가 자주 당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알게 모르게 마케팅에 이런 다양한 심리 기술이 들어가 있구나 새삼 깨닫게 된다.


이 책의 장점은 무엇보다 비즈니스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내용이 길게 이어진 것이 아니라 챕터별로 1가지의 심리학 기술을 이야기하고 있어서 필요할 때마다 펼쳐 보기에 좋다.


​영업, 마케팅, 홍보 등에 필요한 심리 기술은 물론 저자가 강사로도 활동하는 터라 강의에서 사용하는 심리술도 덤으로 알 수 있다.
사업가, 사업 시작하는 창업가, 판매, 광고,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고객을 응대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사람들, 호감을 얻는 방법 등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한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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