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놀면서 공부하는 놀공 한국사 : 고대 - 선사 시대~남북국 시대 ㅣ 놀공 한국사 1
경남역사교사모임 외 지음, 이정민 그림 / 가나출판사 / 2021년 5월
평점 :
[가나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놀면서 공부하는 놀공 한국사: 고대 -가나출판사
5학년 2학기때부터 본격적으로 사회 교과에 한국사 내용이 나온다.
고조선, 고구려, 백재, 신라, 가야, 통일신라, 발해..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이 '놀면서 공부하는 놀공한국사: 고대' 책에 나와 있다.
혹시...자녀가 한국사를 한번도 접해보지 않아서 걱정하는 아이라면, 놀면서 공부하는 놀공 한국사를 추천해주고 싶다.
책 제목 그대로 놀면서 공부하는 놀공 한국사이기 때문에 지루하고 따분하지 않다.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우선 재미라는 요소를 담고 있는 책이기에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다. 무엇이든지 배우려면 재미가 있어서 끝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 참 좋은 책이다. 그런 면에서 본다면 '놀면서 공부하는 놀공 한국사'는 아이들에게 합격! 이다.
그럼, 어떻게 놀면서 공부하는지를 책을 통해서 살펴보자.
이 책에는 인류의 탄생과 우리 역사의 시작, 우리 민족 최초의 국가 고조선, 천하를 호령하던 고구려, 찬란한 문화의 나라 백제, 화랑도의 나라 신라, 김수로가 금관가야를 세웠어요, 불교를 꽃피운 통일 신라, 바다 동쪽에서 번영을 이룩한 발해를 주제로 하려 여덟개의 파트로 나눠져 있다.
부록으로는 놀공프렌즈와 함께 가로세로 낱말 퍼즐을이 있고, 한국사 연표도 나와 있어서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의 내부 구성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우선 스토리텔링으로 역사에 관한 내용을 알기 쉽게 7줄 정도 적어놓았다. 그리고 아래에는 역사 내용과 관련된 재미있는 놀이 및 퀴즈 식으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인류의 조상들이 아프리카에서 한반도를 찾아가는 내용을 읽어보고, 두 그림에서 다른 3곳을 찾아 o표 하면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다. 그리고 구석기 시대 사람들이 쓰던 뗀석기에 대해 알아보고, 누가 어떤 뗀석기를 썼는지 줄을 따라가 보면서 다양한 뗀석기의 종류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
한국사 공부의 고민을 해결하는 놀공프렌즈 대작전! 활동으로 배우는 한국사, 시대 순으로 핵심 내용만 배우는 한국사를 원하다면 놀공한국사 책을 통해서 차근차근 공부해보는 것이 어떨까? 우선 고대 부분 1권만 사서 같이 함께 해보고, 아이가 즐거워한다면 다른 시리즈(고려, 조선 상, 조선 하, 근현대)를 구매하면 좋을 것이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체험단모집, 블로거모집, 체험단마케팅, 블로그마케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