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 1 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사타케 미호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분야 1위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작가의 새로운 판타지 책을 만나보게 되었다.

보석의 저주부터 운명의 반전까지, 한없이 빠져드는 이야기가 시작된다.

아이들의 너무나 좋아하는 이상한 과자 과게 전천당 작가 책이라서 믿고 보게 되었다.

여러가지 보석을 주제로 한 이야기들이 하나씩 책 속에 담겨져 있다.

수정, 루비, 위석(베조아르), 묘안석, 문스톤(월장석), 터키석, 마노와 자수정, 산호... 이렇게 말이다.

수정 -마법사의 제자- 이야기를 읽어보았어요. 하킴은 스승님의 수정구슬을 훔치게 됩니다. 그리고 수정 구슬을 이용하여 유명한 점술가로 이름을 날리게 됩니다. 그런데 수정 구슬 안에 새의 깃털 같은 하얀 얼룩이 희미하게 눈에 띄었고, 하킴은 구슬을 정성스럽게 닦았지만 얼룩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마침내 수정 구슬은 우유처럼 새하얘지고 말았다. 하킴은 비명을 질렀을때, 스승님의 목소리가 방안에 가득 울렸다. "이제야 깨달았는가, 어리석인 제자여." 라고 말이다. "아직도 깨닫지 못했구나. 수정 구슬이 흐려진 것이 아니다. 흐려진 것은 너의 눈이다." 락 말을 하면서 마법사 스승님은 수정 구슬을 품에 넣고, 울부짖는 하킴을 남겨 둔 채 자리를 떠나게 된다.

수정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난 후, 책 뒤에는 수정 보석에 관해 더 알려주고 싶은 내용에 관해서 적어놓았다. 수정은 '정화' 나 '순수'를 뜻한다. 그렇기에 더욱더 욕망에 사로잡혀 잘못 사용하면 그 결과가 갑절로 되돌아온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루비 -빨간 눈의 악마- 이야기를 읽어보았어요. 에라는 에드먼드라는 친구이자, 결혼을 약속했던 남자에게 헤어지자는 편지를 받게 된다. 에라는 용서할수 없다면서 에드먼드가 줬떤 루비 반지에 질투와 증오를 담은 핏방울을 묻히면서 저주를 건다. 그리고 저주를 건 루비 반지를 에드먼드에게 돌려준다. 그런데 희한하게도 에드먼드에게 나쁜 일이 생기게 되고, 그 사실을 들은 에라는 기뻐하였다. 에라도 다정한 남자를 만나서 결혼하고, 소중한 딸 린다를 낳아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린다가 뱃사람의 아내가 된다고 하자, 에라는 이를 막기 위해서 린다를 방안에 가두고 린다의 남자친구가 준 루비 반지를 연못에 던져버린다. 린다는 창을 넘어 방에서 빠져나와 벽을 타고 내려와서 차가운 연못 안으로 들어가서 루비 반지를 찾아 손가락에 낀 순간 온몸에 힘이 빠져서 그 자리게 쓰러지게 된다. 결국 에라의 저주로 자신의 딸 린다가 죽음을 맞게 되는 이야기다.

루비를 가진 자가 그 힘을 잘못 사용한다면 질투와 증오 같은 그릇된 정열을 퍼부어 버린 루비는 틀림없이 무서운 재앙을 가져오게 된다고 말하죠.

보석에 관한 여러 가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에 문을 두들겨 보는것은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