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 초등영문법 8품사편 혼공 초등영문법
허준석.유하영.김수정 지음 / 쏠티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공 초등영문법 8품사편

엄마표 영어를 늦게 시작했다. 2년째 되어가는데, 12살 아들이 받아들이는 것도 늦은 편이다.

그래도 천천히..재미있게....재미있는 그림책을 열심히 보여주고 읽어주고 있다.

12살 아들이 많이 늦긴 하지만, 조금씩 따라서 읽기도 한다.

그림책에서 나온 단어를 보면서 파닉스를 활용하여 열심히 읽어보도록 독려하고 있다.

그래도 초5, 12살인데 좀 늦은감이 있어서 요즘 영어에 불을 지펴 집중해서 엄마표를 하고 있다.

이 시점에 초등 영문법 지도가 적기에 필요한 것 같았다.

그런데 솔직히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몰라서 막막해하고 있던 찰나에 '초등영문법 8품사편'을 만나게 되었다.

혼공 초등영문법 8품사편에서는 명사, 대명사, be동사, 일반동사, 조동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 접속사, 감탄사 등을 다루고 있다.

혼공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혼공개념이 다양한 삽화, 표, 예문 등을 통해서 쉽고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어서 이해가 쉬운것 같다.

그리고 기본문제로 영단어 쓰기와 답을 고르는 선택형 문제를 다루고 있다. 이 부분에서 기본 실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실전문제는 혼공개념과 기본문제를 통해 익힌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하고, 학습을 마무리할 수 있는 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혼공 종합문제가 있다. 품사별 학습을 최종 마무리하는 5지선다형, 단답형 쓰기, 문장 완성 등 다양한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각종 초등 진단 평가 및 시험에 대비할 수 있어서 참 좋은것 같다.

그리고 책속 영단어도 정리되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럼, 책 속으로 들어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day 1. 명사(1)에서는 셀수 있는 명사와 단수, 복수에 대해서 배우게 된다. 혼공개념에서 중요한 부분은 색깔로 표시하여 아이들이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리고 바로 확인문제를 통해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였는지 확인해 본다.

그리고 배운 내용을 적용해보는 기본 문제가 나와 있다. 그리고 그 옆에는 배운 개념을 응용할 수 있도록 실전문제가 나와 있다.

공부한 날을 적게 되어 있어서 하루에 30분씩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정말로 혼자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공부하다가 유명한 혼공쌤의 유튜브 강의도 있어서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강의도 보면서 차근차근 이해하면서 공부할 수 있을것 같다.

혼공쌤 1편 강의를 같이 듣고 있는데, 우리 아들이 옆에서 보더니, "어? 이건...영어 좀 재미있겠는데?" 하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

앞으로 혼공 영어책과 강의를 함께 병행하면서 공부하면서 마치는 날 다시 한번 서평을 올릴 수 있길 바라면서 서평을 마무리하고자 한다.

혼공쌤의 책이 제가 엄마표 하는데 큰 힘이 될 것 같은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